사진제공=로그라인스튜디오, 메리크리스마스
사진제공=로그라인스튜디오, 메리크리스마스
영화 '어게인 1997'이 3월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나 돌아갈래' 포스터를 공개했다.

'어게인 1997'은 죽는 순간 과거의 후회되는 '그 때'로 보내주는 5장의 부적을 얻게 된 남자가 제일 잘 나가던 그 시절, 1997년 고등학생 때로 돌아가면서 시작된 인생 개조 프로젝트를 그린 N차 회귀 판타지다.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응답하라' 시리즈가 증명했듯, 1997년을 배경으로 그 시대가 전하는 특유의 레트로적인 감성으로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하겠다는 게 '어게인 1997' 측의 설명이다. 영화의 주 테마인 회귀물이라는 설정 아래 5번의 죽음과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라는 판타지적인 요소, 학원물의 강점인 친구들간의 찐친 케미, 그 속에 숨겨진 반전과 액션, 스릴러, 멜로가 뒤섞인 복합 장르의 재미까지 갖췄다고 한다. 여기에 '다시 인생을 살 수 있다면 과거를 되돌릴 수 있을까?'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드라마 'SKY 캐슬', '스토브리그', '경이로운 소문', 영화 '걸캅스' 등을 통해 존재감을 각인시킨 조병규가 고등학생으로 돌아갔지만 속은 40대 아재인 우석 역을 맡아 능청스런 열연을 펼친다. 그룹 아이콘의 멤버이자 드라마 '보라! 데보라', '반짝이는 워터멜론'으로 연기자로도 활동 중인 구준회가 우석의 절친이자 슬램덩크 광팬 봉균 역으로 나섰다.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로 인기를 끈 최희승은 노는 게 제일 좋은 단순하고 의리 있는 친구 지성 역으로 골 때리는 삼총사를 완성한다. 청순한 외모와 상반되는 강렬한 눈빛이 매력적인 신예 한은수가 우석의 연극반 후배이자 첫사랑이며 미래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지민 역으로 극 속에 벌어지는 큰 사건의 중심이 된다. 이들 청춘 배우들과 더불어 믿고 보는 배우 박철민, 이미도와 함께 최근 드라마 '무빙'과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김다현이 완성도를 더한다. '신의 한 수', '나는 왕이로소이다' 조감독으로 참여한 신승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어게인 1997'은 오는 3월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