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돌싱포맨' 방송 화면.
사진=SBS '돌싱포맨' 방송 화면.
문희준이 신비주의 때문에 10억 광고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예능 '신발 벗고 돌싱포맨'(이하 '돌싱포맨')에는 1세대 아이돌 그룹 젝스키스 리더 은지원, god 리더 박준형, H.O.T. 리더 문희준이 출연했다.

이날 젝스키스, H.O.T의 친분에 대해 묻자 문희준은 “활동 당시에는 친하게 지내고 싶어도 신비주의 때문에 다가기 쉽지 않았다”며 “그때 용기내서 은지원에게 리더냐고 말을 건 적 있다. 리더라서 많이 힘드냐고 하니 할만 하다더라”고 말했다.

신비주의를 깨게 된 계기에 대해 문희준은 “완벽하게 터진게 ‘런닝맨’에서 ‘뚱땡이’로 터졌다. 신비주의가 다 깨진 사건이었다. 이제 자유로워졌다”며 셀프 디스했다.

문희준은 신비주의로 인해 10억짜리 광고도 거절했다고. 그는 “도넛 광고였는데, 콘셉트가 도넛에 우리가 껴있어야 했다. ‘캔디’ 때면 했을 텐데 3, 4집 때였다”고 회상했다.

이어 “도넛을 끼지 않는 걸로 타협하려니 광고사가 거부했다. 그래서 그 광고를 고사했다”며 “지금은 도넛 받고 실제 오븐에도 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은지원도 “당시 CF 2, 3억은 쳐다도 안 봤을 때다, 다들 앨범 판매량이 워낙 좋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문희준은 “백만장을 기록하던 때는 그것만 팔아도 몇 십억이었다”며 공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