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펜싱 선수 겸 코치 김준호와 27개월 아들 은우가 KBS2 설 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 티저 예고편에 등장했다.

2일 KBS 측은 설 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티저 예고편에는 김준호, 은우 부자와 백일섭이 등장해 시선을 끈다.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은 '보릿고개', '태클을 걸지마', '내가 바보야', '안동역에서'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폭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아온 트로트 메들리의 최강자 진성이 40년 무명 시절과 벼락같이 찾아온 혈액암을 극복하고 다시 맞이한 인생의 황금기를 돌아보며 "괜찮아", "다 잘 될 거야"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뮤직 토크쇼.

KBS 설 특집 쇼는 2021년 무려 2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시작으로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We're HERO 임영웅'까지, 매년 두 자릿수의 경이로운 시청률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대표 명절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진성빅쇼'를 위해 MC 장윤정부터 스페셜 게스트 정동원, 김호중, 이찬원 등 트로트 어벤저스의 출격이 예고돼 더욱 특별한 무대를 기대하게 한다.

김준호는 귀공자다운 외모와 달리 뜻밖의 트로트 마니아답게 '안동역에서'를 구성지게 불러 웃음을 자아낸다. "바람에 날려버린 허무한 맹세였나아"라며 진지하게 뱉어내는 노랫가락이 단숨에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그러나 아빠의 신선한 충격(?)에 흐뭇한 미소까지 더한 이가 있었으니 바로 27개월 은우였다.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말문을 터트리며 매주 천상의 귀여움을 선사하는 은우는 아빠 김준호의 "은우야 10일은 어떤 날이지?"라는 물음에 초보 말문러의 러블리함을 폭발시키며 '진성쇼'라고 또박또박 말해 저항할 수 없는 건치 미소를 불러일으킨다.

그런가 하면 티저 예고 말미에는 백일섭이 등장해 사이다 육성으로 "OK? 25%"라며 시청률 25%를 예언해 그의 시청률 공약이 이루어질지 기대를 자아낸다. 이에 진성은 "아이쿠"라며 목덜미를 잡으며 엔딩을 장식해 27개월 은우에서 79세 백일섭까지 다양한 방법의 응원을 받는 설 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에 대한 기대감을 치솟게 한다.

설 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는 오는 10일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