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트위치 '주펄' 영상 화면 캡쳐
사진 = 트위치 '주펄' 영상 화면 캡쳐
웹툰 작가 겸 유튜버 주호민이 생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1일 주호민은 약 6개월 만에 트위치 생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주호민은 "송사에 있어가지고 처리하고 있었다. 결과가 나와서 그거에 대한 말씀 좀 드리고 그동안의 근황도 얘기하고 인사도 드리고 싶어서 방송하게 됐다"라며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이어 그는 "사실은 언론 인터뷰 요청이 있었다. 많은 분들이 주목하는 사건이고. 일단 개인 방송에서 입장을 얘기하는 이유는 그런 지상파나 지면에서 풀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았다. 시간과 지면에 제약이 있으니까. 축약하는 과정에서 이야기가 다 안 담길 수 있으니까 개인 방송에서 얘기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라고 얘기했다.

주호민은 "6개월 동안에 전혀 방송이나 언론 인터뷰를 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사건이 처음에 알려진 후에 두어 차례 입장문을 유튜브 커뮤니티에 냈었다. 당시 분위기상 사람들이 전혀 납득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고, 설득하기가 어려웠다. 그 후 6개월 동안 재판에만 집중했다. 마침내 오늘 선고가 있어서 말씀을 드리게 됐다. 오늘 바로 방송을 하는 이유는 2,3일 지나고 나면 얘기가 왜곡되고 보태지고 할 수 있어서 그렇게 되기 전에 억측이라든지 그런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다"라며 방송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주호민은 "아들을 집에서 보호 중인데, 아이를 특수학교에 보내고 싶어서 많이 알아봤다. 빈자리도 없고, 쉽지가 않다. 더 중증인 아이들을 위해 들어갈 자리도 없다"라고 얘기했다.

주호민은 "웹 예능 '말년을 행복하게' 촬영 전에 집에 강도가 들어왔던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아내가 걱정이 돼서 (말년을 행복하게) 촬영을 안 가면 안 되냐고 만류했었다. 촬영 전마다 징크스인가 생각이 들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