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희순이 공유, 박병은과 바다 낚시를 갔다고 밝혔다.

박희순이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극중 박희순은 마을의 살인사건이 선산과 연관되었다고 직감하는 형사 최성준 역을 맡았다.

박희순은 '트롤리'에 이어 같이 호흡을 맞추는 김현주 배우에 대해 "너무 좋았다. 많이 붙는 장면이 없었기 때문에 현장에서 만나면 너무 반가웠다. 서로 힘이 됐다"며 "내가 생각하고 봐왔던 것보다 훨씬 좋은 배우다. 분석력이나 표현력이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한단계 더 생각하더라. 이 친구는 극을 이끌어가는 인물이고 여기서도 감정 변화가 많은 역할이었는데 어둡고 힘든 '트롤리'를 끝내고 또 널뛰는 감정 연기를 한다는 게 너무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감탄했다.

박희순은 박병은, 공유와 함께 처음 바다 낚시를 간 일화도 전했다. 그는 "한 번만 와보라고 해서 촬영 마치고 합류했다. 새벽 5시 일어나서 나가야 한다더라. 졸려가지고 배 안에 잘 수 있는 시설에서 자고 있는데 30분을 갔다. 둘도 같이 누워 있다가 눈 떠보니 이미 낚시를 하고 있더라. 넣다 뺐다 계속하라고 해서 했는데 두 번 하니까 뭐가 있더라. 넣자마자 잡았다. 몇시간 동안 낚시를 했는데 애들은 못 잡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애들이 나한테 어복이 있다고 했다. 한 번 잡으니까 재밌더라"면서도 "한 번으로 족하다. 박병은 보다 공유가 더 질투하더라. 승부욕이 많아서"라며 웃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