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장 "故이선균, 공개 출석 요구·수사 사항 유출 전혀 없었다" [공식]
지난 27일 사망한 배우 이선균의 수사와 관련 인천경찰청이 입장을 밝혔다.

김희중 인천경찰청장은 28일 인천경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에서 제기한 경찰의 공개 출석 요구나 수사 사항 유출은 전혀 없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김 청장은 이선균 사망에 대한 인천경찰청 입장을 전하겠다며 "고인에 대한 수사는 구체적인 제보 진술과 증거를 바탕으로 법적 절차에 따라 진행했다"고 했다. 이어 "10월 28일 1회 출석 시에는 고인께서 다음번에 진술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서 구체적인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11월 4일 조사 이후 추가 조사의 필요성이 있어서 12월 23일 다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 당시 변호인 측에서 고인의 혐의에 대한 조사 및 공갈 사건에 대한 추가 피해 조사를 한 번에 마무리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고인의 진술을 충분히 들어주는 차원에서 장시간 조사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심야 조사는 고인의 동의와 변호인 참여 하에 진행 되었다"며 "이외에도 이 사건과 관련한 조사, 압수, 포렌식 등 모든 수사 과정에서 변호인이 참여하였고 진술을 영상 녹화하는 등 적법 절차를 준수하며 수사를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 청장은 "일부에서 제기한 경찰의 공개 출석 요구나 수사 사항 유출은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27 오전 10시30분께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주차장의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번개탄 1구를 피운 흔적이 발견됐다. 이선균의 사망을 확인한 경찰은 낮 12시께 이선균의 시신을 구급차에 실어 서울대병원으로 이송했다.

이선균의 빈소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차려진 가운데, 이틀째 영화·연예계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아내 전혜진과 고인의 두 형과 누나가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오전 11시 입관식이 엄수됐다. 장례식장에 따르면 이선균 발인은 29일 낮 12시, 장지는 수원 연화장(수원장)으로 변경됐다.

고인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많은 동료들이 황망한 슬픔 속 빈소를 찾았다. 배우 정우성, 하정우, 이정재, 전도연, 설경구, 유재명, 조정석, 조진웅, 류준열, 임시완, 김성철, 최덕문, 배성우, 문근영, 강신일, 허광한, 방송인 신동엽 등이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이창동, 정지영, 박찬욱, 봉준호 이원석, 변성현, 변영주 등 생전 고인과 함께 작업하고 인연이 깊은 영화계 감독들도 조문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 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