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사랑꾼' /사진제공=TV조선
'조선의 사랑꾼' /사진제공=TV조선
이용식이 딸 이수민의 결혼이 임박했음을 인정한다. “참 힘들다”며 손이 떨릴 만큼 힘들어하는 이용식의 모습에 ‘딸 가진 엄마’ 강수지도 눈물을 참지 못한다.

18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예능 ‘조선의 사랑꾼’ 시즌2에서는 지난 시즌 이용식으로부터 ‘예비 사위’로 인정받은 원혁이 드디어 이수민과의 ‘결혼’을 직접적으로 언급한다. 이용식 가족 앞에서 원혁은 “제가 수민이 사랑해 주고, 행복하게, 이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여자로 만들어주도록 하겠다”며 힘줘 말한다.

이에 이용식은 딸 이수민을 향해 “이제 가는구나. 너는 시집을”이라고 힘겹게 입을 열고, 이를 VCR로 지켜보던 강수지는 “너무 슬플 것 같다. 우리 딸이 있으니까 더 몰입된다”며 눈물을 삼킨다. 또 “우리 딸도 21살이니까 결혼시킬 땐 나도 저런 마음이겠구나 싶고, 날 시집보낼 때 우리 아빠 마음도 저랬겠구나”라며 공감 한다.

이후 이용식은 침묵을 지키다 “딸이 둘만 있었어도, 큰딸 시집보낼 때 면역력이라도 생겨서 그냥 편안했을 텐데 하나밖에 없으니까 참 힘들다”며 결국 손수건을 꺼내 들고 눈물을 닦는다.

앞서 이수민은 남자친구 원혁과의 결혼을 위해 지난 시즌 ‘조선의 사랑꾼’에 직접 출연 신청을 했고, 방송을 통해 이용식으로부터 결혼 허락을 받았다. 그러나 이용식은 원혁을 ‘예비 사위’로 인정했을 뿐, 두 사람의 본격적인 결혼 준비는 아직 전혀 되어 있지 않다. 이런 가운데, 이수민, 원혁 커플이 이번 시즌2에는 웨딩마치를 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선의 사랑꾼’ 시즌2는 1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강수지는 2001년 결혼해 2003년 딸 비비아나를 품에 안았지만, 2006년 합의 이혼했다. 이후 2018년 개그맨 김국진과 재혼했다. 강수지의 딸 비비아나는 현재 프랑스 유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