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2' 이진욱./사진제공=넷플릭스
'스위트홈2' 이진욱./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이진욱이 전라 노출 연기를 한 소감을 밝혔다.

이진욱이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2'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일 공개된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작품. 이진욱은 괴물을 인간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정의명이 몸에 들어와 모든 것이 달라진 편상욱이자 인간성을 상실한 특수감염인을 연기했다.

이진욱은 '스위트홈2'에서 뒤태 전라 노출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힘들지는 않았냐고 묻자 이진욱은 "현장에서 몸 쓰는 건 익숙하다. 노출 장면은 노출에 포커스를 맞추진 않았다. 그 장면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생각했고, 날것의 느낌을 표현하려면 나체가 맞다고 생각했다. 노출 부담이 없는 건 아니지만, 힘든 부분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나체로 사람을 찌르고, 피 튀기는 게 실제로는 경험할 수 없는 부분이니까 카타르시스, 쾌감 같은 게 느껴지더다. 캐릭터에 훨씬 더 집중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폭제가 됐다"며 "생각보다 안전하게 찍었다. 기어다니기 편하게, 다치지 않게 스태프들이 바닥 부분도 다 쓸어줬다"고 덧붙였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