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엄정화/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이효리-엄정화/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이효리가 선배 엄정화의 콘서트 게스트로 출연해 관객들과 소통했다. 그는 보컬 선생님으로부터 노래할 때 얼굴 표정을 너무 신경 쓴다고 지적 받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효리는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진행된 '2023 엄정화 단독 콘서트 초대'에 게스트 출연했다.

이날 무대에 오른 이효리는 앞서 발라드곡을 소화한 엄정화의 무대에 대해 "언니의 그 떨리고 아스라한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인이어를 계속 끼고 있었다"며 "얼굴을 신경 쓰지 않고 부르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제가 보컬 레슨을 좀 받는다. 그런데 보컬 선생님이 효리 씨는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 노래할 때 얼굴 표정을 너무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하더라"며 "노래 소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얼굴이 신경을 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너무 오랫동안 얼굴에 신경을 쓰면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그런 거 같다"며 "얼굴은 이제 뭐 많이 끝났으니까. 이제 소리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찡그리면서 노래하는 언니의 모습을 봤는데 너무 아름답더라. 그 모습이 언니의 모습 중 제일 아름다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엄정화는 지난 9일과 10일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2023 엄정화 단독 콘서트 '초대'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오는 23일 대구, 31일 부산에서 단독 공연을 이어간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