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2' 고민시./사진제공=넷플릭스
'스위트홈2' 고민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고민시가 진영에 대해 "내가 본 배우 중 가장 착하다"고 말했다.

고민시가 1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2'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일 공개된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작품. 고민시는 철없고 까칠한 여고생에서 간절한 여전사로 성장한 이은유 역을 맡았다.

시즌2에서 새롭게 호흡을 맞춘 진영(박찬영 역)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고민시는 "찬영 역할로 진영 오빠가 캐스팅 됐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 진영 오빠가 실제로 진짜 착하다. 내가 지금까지 만나본 배우 중 가장 착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긍정적인 이야기만 한다. 좋은 일만 생길거라고 매일 이야기해준다. 힘든 촬영에 동공이 풀려 있는데도 그렇게 말하니까 이 오빠는 힘들지 않은 건가 싶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 대본을 읽으면서도 찬영 캐릭터를 많은 분이 좋아하겠다고 생각했다. 촬영 때도 눈알 괴물이 나오거나 버스 향해 달려갈 때 스태프와 배우들이 모두 환호성을 질렀다. 진영 오빠가 연기했기 때문에 찬영이가 훨씬 빛을 발한다는 느낌이 났다. 찰떡의 캐스팅이었다"고 덧붙였다.

고민시는 '스위트홈' 시즌3에서는 은유와 현수, 찬영 사이의 삼각관계가 그려진다고 귀띔하며 "찬영이가 은유를 위해서 해줄 수 있는 게 더 많아지는 게 있는 것 같다. 자기 자신을 어디까지 내려놓을 수 있는지도 보이는 것 같다. 얽히고 얽혀져 있는 관계성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은유라면 찬영보다 첫사랑 현수를 택할 것 같다. 은유에게 찬영은 이성적인 감정은 아닌 것 같다"며 "시즌3에서 삼각관계의 결론이 자의적인 선택일지 어쩔 수 없는 선택일지는 알 수 없다"고 해 궁금증을 높였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