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위클리 /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그룹 위클리(Weeekly)가 미니 5집 '컬러라이즈(ColoRise)'의 또 다른 컬러를 선보인다.

IST 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늘(5일) 0시 위클리 공식 SNS 채널 등지를 통해 지난 1일 발매된 미니 5집 '컬러라이즈(ColoRise)'의 수록곡 '백워즈(Backwards)' 퍼포먼스 비디오를 깜짝 공개goTek.

공개된 비디오는 데님과 수트로 멋낸 세련된 착장의 위클리 여섯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마치 주문을 외는 듯한 '백워즈(Backwards)' 가사와 함께 거꾸로 되감기 되는 듯한 안무는 오묘한 분위기 속 어택감 있는 비트와 맞아떨어져 짜릿함을 선사할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의 감각적인 색감과 숨가쁘게 어우러지며 강렬한 잔상을 남긴다.

'백워즈' 안무에는 Mnet '스우파', '스맨파'에서 각각 출중한 활약을 펼쳤던 ‘스타 안무가’ 잼 리퍼블릭과 우태, 그리고 윤미연 안무가가 퍼포먼스 디렉터로 참여했다. 탄탄한 구성과 높은 완성도로 ‘날 잊으려 해도 결국 다시 돌아올 수밖에 없다’는 위클리의 대범하고도 고혹적인 색깔을 표현하는데 힘을 보탰다.

해당 곡은 위클리의 몽환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미니멀한 인트로를 시작으로, 곡이 진행될수록 리드미컬한 베이스 세션과 어택감 있는 비트가 더해져 중독성 있는 풍부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다채로운 색깔을 펼쳐보이며 비상한다는 '컬러라이즈(ColoRise)'라는 앨범명에 걸맞게, 수록곡 '백워즈'를 통해서는 가볍고 산뜻한 분위기의 '브룸 브룸(VROOM VROOM)'과는 또 다른, 밀도 높은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위클리의 몽환적이고도 무게감 있는 성숙한 색깔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위클리는 미니 5집 '컬러라이즈' 발매와 동시 글로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 등 최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브룸 브룸’의 후렴구가 포함된 숏폼 콘텐츠 '#VROOM_VROOM_Challenge'로는 조회수 4000만뷰를 돌파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