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 원탑과 주주 시크릿이 대중 앞에 설 준비를 마쳤다.

2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쇼! 음악중심’ 무대 데뷔를 앞둔 원탑(JS(유재석), 하하, 올드케이(김종민), 주우재, 이이경, 영케이)과 컴백을 앞둔 주주 시크릿(박진주, 이미주)의 최종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 2.4%를 기록하며, 토요일 예능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4.2%를 기록했다. 최고의 1분(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은 안무 연습 후 JYP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으며 원기 충전을 하는 원탑 멤버들의 장면으로, 순간 최고 시청률이 6.2%까지 올랐다.

한 자리에 모인 JS엔터 멤버들은 녹음을 완료한 최종 음원을 함께 듣는 시간을 가졌다. 그 가운데 영케이를 집으로 데려간 이이경의 소식이 멤버들 사이 화두로 떠올랐다. 이이경이 영케이의 녹음을 응원하러 갔다가 함께 술을 마시게 된 것. 박진주는 갑자기 땀을 흘리는 영케이를 향해 “둘이 뭐했어?”라며 캐물었다. JS는 “너 또 스타킹 신은 거야?”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영케이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서 이야기도 이어졌다. JS는 “JYP(박진영) 형도 이건 알아야 한다. 영케이는 형이 발굴했지만 우리가 키우고 있는 거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원탑의 ‘Say Yes’의 음원이 최초로 공개됐다. 연습 녹음 당시 서로 ‘내관 창법’이라고 놀렸던 멤버들의 노래는 눈에 띄게 발전해 있었다. 하하는 티끌같이 모은 파트들을 담당하게 돼 스스로를 ‘MC 티끌’이라고 칭해 웃음을 자아냈다. 작곡가 라이언 전은 JS, 하하, 주우재, 이이경의 성장에 “연습 엄청 하고 오셨네”라고 칭찬했다. 여기에 올드케이는 특유의 음색을 뽐내며 본업 경력자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메인 보컬 영케이는 든든함을 더했다. 멤버들의 각기 다른 개성이 묻어난 ‘Say Yes’에 환호가 나왔다.

주주 시크릿 ‘잠깐만 TIME’의 완성된 음원도 함께 공개됐다. 박진주의 고음 파트에서 멤버들은 감탄을 감추지 못했고, JS도 만족감을 잔뜩 표현했다. 원탑 멤버들은 “잘하는 건 알았지만 이 정도인 줄 몰랐다”, “행사 마지막 곡으로 부르면 난리 난다”라고 진정성 가득한 리액션을 보냈다. 음원 공개에 이어 ‘잠깐만 TIME’의 안무 디렉터 ‘스트릿 맨 파이터’ 출신 킹키가 모습을 드러냈다. 칼군무 인트로부터 가사를 활용한 시계바늘 포인트 동작까지 꽉 채운 안무로 ‘잠깐만 TIME’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탑 멤버들은 오전 안무 연습을 마친 뒤 함께 차에 올라탔다. 이때 JS는 “우리 춤도 췄는데 밥 한 끼 해야 하지 않나. 내가 고민하다가 나도 자존심이 있는 스타일인데, 근처에 JYP(영케이 소속사)가 있더라”라고 운을 뗐다. 그렇게 원탑 멤버들은 JYP 구내식당으로 향했다. 멤버들은 호텔 뷔페 같은 유기농 밥상에 “JYP가 보여주려고 조금 더 깔아 놓은 것 같다”, “내가 걱정할 건 아니지만 JYP 형 괜찮은 거야?”, “여기서 우리 아버지 팔순잔치 해도 되겠다”라고 견제와 부러움이 가득한 리액션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결국 주우재는 디저트까지 먹은 뒤 “우리 회사 지겠다”라고 소속사 YG의 패배(?)를 인정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쇼! 음악중심’ 출연을 일주일 남겨두고 자체 평가를 위해 연습실에 모였다. 원탑 멤버들은 댄스 프랙티스(dance practice) 영상을 찍는다는 부담감에 긴장했지만, 그동안의 연습량을 짐작케 하는 안무 호흡을 보여줬다. 원탑 멤버들은 “역대 제일 잘했어” “우와 미쳤다. 이게 어떻게 가능해요?”라며 서로를 격려했고, 박진주는 “멋있는 구석이 있다”라고 반응해 웃음을 안겼다. 주주 시크릿의 ‘잠깐만 TIME’의 안무도 베일을 벗었다. 경력을 무시할 수 없는 선배 포스 가득한 주주 시크릿의 모습에 원탑 멤버들은 “역시 달라”,“완벽해”라고 외치며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방송 말미 원탑 ‘Say Yes’ 데뷔 무대와 주주 시크릿 ‘잠깐만 TIME’ 컴백 무대가 꾸며질 ‘쇼! 음악중심’ 출연이 예고됐다. JS는 싹쓰리 이후 오랜만에 원탑으로 음악 방송 무대에 오르게 됐으며, 주주 시크릿은 스페셜 MC도 맡게 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