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대종상영화제
신인 남우상 '귀공자' 김선호
신인 여우상 '다음 소희' 김시은
사진=제59회 대종상영화제 네이버 TV 방송 캡처본.
사진=제59회 대종상영화제 네이버 TV 방송 캡처본.
제59회 대종상영화제의 신인 남우상 부문에는 영화 '귀공자'(감독 박훈정)의 배우 김선호, 신인 여우상 부문에는 영화 '다음 소희'(감독 정주리)의 배우 김시은이 수상했다.

15일 수원 팔달구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59회 대종상영화제가 개최됐다. 배우 차인표와 개그우먼 장도연이 사회를 맡았다.

신인남우상 후보에는 '귀공자'의 김선호, '리바운드'의 이신영, '올빼미' 김성철, '소울메이트' 변우석, '지옥만세' 박성훈이 올랐다.

신인 남우상을 수상한 영화 '귀공자'의 배우 김선호는 "우선, 제가 영화를 할 수 있게 손 내밀어주신 박훈정 감독님 감사하다. 모든 스태프와 관계자분들 감사하다. 신인 남우상을 받을 기회를 주신 대종상에 감사하다. '귀공자'를 사랑해주신 관객분들과 팬분들 사랑한다. 영화가 처음이다. 작품을 만들 때의 노고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제59회 대종상영화제 네이버 TV 방송 캡처본.
사진=제59회 대종상영화제 네이버 TV 방송 캡처본.
신인여우상 후보에는 '다음 소희'의 김시은, '올빼미'의 안은진, '같은 속옷을 입은 두 여자' 임지호, '지옥만세' 오우리, '비밀의 언덕' 문승아가 올랐다.

신인 여우상을 수상한 영화 '다음 소희'의 배우 김시은은 현재 '오징어 게임' 시즌2 촬영으로 인해 직접 참여하지 못해 영상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시은은 "항상 언제나 응원해주는 가족들을 포함해서 '다음 소희'에 많은 응원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꼭 참석하고 싶었는데 촬영 일정으로 영상으로 인사 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주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1962년부터 시작된 대종상영화제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청룡영화상·백상예술대상과 더불어 3대 영화상으로 꼽히며 올해 59회째를 맞았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