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배우 주현영이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조선판 MZ'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낼 예정. 그는 이세영의 몸종 사월로 등장, 활기를 불어넣는다.

23일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측은 사월 역을 맡은 주현영의 스틸을 공개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역)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역)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는다.

극 중 주현영은 박연우의 몸종이자 세상에 둘도 없는 박연우의 죽마고우인 사월 역으로 분해 극적 재미와 웃음을 배가시킨다. 사월은 수다스럽고 잔망스러운 게 매력인 눈치 백단의 소유자로, "조선 바닥에서 울 애기씨가 젤 귀하거든"을 입에 달고 살 정도로 오매불망 박연우 바라기인 인물이다. 사월은 박연우와 함께 시공간을 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도착한 후 어딜 가나 박연우 옆을 지키며 색다른 케미를 선보인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공개된 사진 속에는 사월이 어느 양반집의 잔칫상 차림을 도와주는 장면. 깔끔하게 땋은 댕기 머리를 한 사월은 한 손으로 뒤집개를 든 채 일사천리로 음식을 만들어내다, 무엇인가를 목격하자 놀란 데 이어 갑자기 뒤집개로 자기 얼굴을 가려 호기심을 높인다. 과연 사월을 놀라게 한 정체는 무엇일지, 사월은 무사히 잔칫상 준비를 마무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주현영은 "사월이는 박연우의 몸종이긴 하지만, 오랜 세월 동안 박연우의 곁에 있으면서 희로애락을 함께한 친자매 같은 사이라고 생각했다. 박연우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물이면서 동시에 본인의 워라밸은 야무지게 챙길 줄 아는, 요즘 MZ세대와 비슷한 면모도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사월은 박연우를 위로해 주기 위해서 농담을 한다거나 위험에서 구해주기 위해 희생을 감수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것들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계획을 짜면서 철저히 연습했다"ㄹ고 덧붙였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또한 주현영은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대해 "엉킨 실 마냥 복잡하게 엉킨, 어쩔 수 없는 관계들이 있지만, 복잡한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향한 사랑이라는 감정이 각자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웃음 짓게 만들어 주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주현영은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웃음을 유발하는 캐릭터인 사월을 찰떡같이 표현해내며 밝은 분위기를 돋우고 있다"라며 "통통 튀는 매력으로 중무장한 주현영의 맛깔스러운 연기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연인' 파트2 후속으로 11월 중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