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N  '아라문의 검'
사진제공=tvN '아라문의 검'
'아라문의 검'에서 반역자가 된 총군장 이준기가 장동건이 세운 심판대 위에 올라선다.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에서 아스달에 전쟁의 밤이 찾아온 가운데 타곤(장동건 분)이 사야(이준기 분)를 소환한 현장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현재 아스달은 총군장 사야와 왕후 태알하(김옥빈 분)가 연합을 맺고 타곤을 왕 위에서 끌어내리려는 반란을 주도 중. 제정신이 아닌 줄로만 알았던 타곤이 이 모든 계획을 내려다보고 자신만의 판을 짜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반란은 예기치 못한 사지(死地)에 몰리고 말았다. 누구보다 뛰어난 전략가이자 위대한 전사인 타곤의 역습은 사야와 반란군의 목숨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초췌해진 사야가 타곤에 의해 끌려온 모습이 담겨 있다. 아스달의 총군장에서 반역자로 타곤의 처분만을 기다리는 신세가 되었을지언정 눈빛만큼은 형형하다. 짙은 그늘이 드리워진 타곤의 표정은 의중을 알 수 없어 더욱 묘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사야를 보는 그의 얼굴은 승리의 기쁨도 패색도 아닌 복잡한 감정이 전해진다.

탁자 한가운데 꽂힌 씨앗의 검이 눈에 띈다. 격물사 열손(정석용 분)이 만들고 타곤이 앞으로 수많은 피와 죽음과 번영의 씨앗이 될 것이라고 직접 이름을 지은 그 검이 풍성한 음식들로 가득한 탁자 정중앙에 내리꽂힌 광경이 기묘한 공포심을 심어주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 9화는 오늘(14일) 9시 20분에 방송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