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정준원. /사진제공=MAA, 앤드마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에일리언컴퍼니
배우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정준원. /사진제공=MAA, 앤드마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에일리언컴퍼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 배우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정준원이 출연을 확정했다다.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오는 2024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는 ‘율제 본원’에서 ‘종로 율제병원’으로 무대를 옮겨 산부인과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을 그린다. 모두의 첫 사회생활과 닮아 있는 초보 의사들의 병원 생활에 대해 많은 시청자들도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에는 디즈니+의 '무빙'에서 초능력자 장희수를 연기해 호평받은 배우 고윤정은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를 연기한다. 140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영화 '마녀2' 주인공 자리를 꿰찼던 신시아도 주연으로 낙점됐다.

배우 강유석 역시 합류하며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을 중심에서 이끌어나갈 전망이다. 이어 배우 정준원은 극 중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 레지던트 역을 맡아 처음으로 의학 드라마에 도전한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드라마 ‘얼룩’, ‘낯선 계절에 만나’를 연출한 이민수 감독과 ‘응답하라 1988’,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보조작가로 참여한 김송희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를 연출했던 신원호 감독과 각본을 맡았던 이우정 작가는 이번 드라마에 크리에이터(제작자)로 참여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