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악' 위하준, 임세미, 지창욱./사진=조준원 기자
'최악의 악' 위하준, 임세미, 지창욱./사진=조준원 기자
'무빙'이 가고 '최악의 악'이 온다.

26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지창욱, 위하준, 임세미와 한동욱 감독이 참석했다.

'최악의 악'은 1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준모(지창욱 분)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물. '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신세계' 등 범죄 장르 영화의 조감독을 거친 한동욱 감독과 '의형제'를 집필했던 장민석 작가가 협업했다.

한동욱 감독은 "대본을 받았을 때 위하준 배우의 선한 느낌이 악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걸 보고 싶었다. 지창욱 배우는 여러가지 모습이 있지 않나. 상황 속에서 확확 변하는 고수의 연기자를 만나고 싶었다"고 캐스팅 이유를 말했다.
'최악의 악' 지창욱./사진=조준원 기자
'최악의 악' 지창욱./사진=조준원 기자
지창욱이 연기하는 준모는 성공과 인정을 위해 목숨을 건 언더커버 작전에 뛰어드는 악바리 경찰이다. 그는 "절친이었던 권태호가 죽고, 그의 사촌이라고 사칭해 잠입한 강남연합의 귀염둥이 막내다. 권승호라는 인물로 활동한다"고 인물을 소개했다.

이어 "석도형(지승현 분)은 어린 시절 방황하던 나를 잡아준 인물이다. 잠입수사에 나를 추천한 인물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지창욱은 액션에 대해 "모두가 다같이 땀 흘려 촬영했다. 합보다도 인물의 감정선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싸우는 이유에 대해 고민을 더 하게됐다"고 말헀다.

임세미와의 로맨스 호흡을 묻자 지창욱은 "로맨스 호흡은 잘 안 맞았다"며 "극이 진행되면서 인물들 사이에 미묘하게 틀어지는 지점이 생긴다. 그걸 붙잡으려는 인물들의 처절함이나 먹먹함이 더 강했다"고 밝혔다. 임세미는 "지창욱과 부부였지만, 작품에서는 제일 많이 못봤다. 마주하면 캐릭터로서 불편한 감정들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최악의 악' 위하준./사진=조준원 기자
'최악의 악' 위하준./사진=조준원 기자
위하준은 아시아 최대 마약 거래의 중심에 있는 강남연합 보스 기철로 분한다. 그는 "강남연합의 특이점은 조직의 주 멤버들이 고교시절부터 이어진 선후배 사이다. 정기철은 강남연합의 보스다. 어릴 때 상처도 많고, 많은 일들을 겪으며 밑바닥에서부터 올라온 인물이다.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철하고 무서운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직의 보스이다보니 카리스마가 필요했다. 우락부락보다는 냉철한 인물이라 남들이 봤을 때 무슨 생각을 하고, 무슨 일을 벌일지 잘 모르게끔 기계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첫사랑 의정에게만은 기철이의 순수성을 보여주고 싶어서 눈빛이나 말투에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지창욱과의 액션 호흡에 대해서는 "최고였다. (지창욱이) 워낙 잘한다는 걸 알고 있었다. 나 또한 액션에 자신 있어서 둘이 액션하면 거칠고 리얼하게 잘 뽑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큰 공부가 됐다"며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고 말했다.

지창욱 역시 "하준의 액션을 보면서 정말 잘 움직인다고 생각했다. 놀랐다. 하준이가 이렇게 액션에 진심이고 잘할 줄 몰랐다. 몸을 풀 때도 계속 섀도우 복싱을 하더라. 자세도 멋있다"고 칭찬했다.

이번에는 어떤 '섹시'를 보여줄 지 묻자 위하준은 "최악 섹시"라며 "최악의 인물이 최악의 상황에 놓였을 때가 제일 섹시해서"라고 설명했다.
'최악의 악' 임세미./사진=조준원 기자
'최악의 악' 임세미./사진=조준원 기자
임세미는 엘리트 경찰이자 준모의 아내인 의정 역을 맡았다. 그는 "주체성이 강한 인물이다. 남편이 위험한 곳에 언더커버로 있다는 거를 깨닫고 같이 잠입수사에 합류한다. 의정이 기철의 첫사랑이다보니 셋이 섞이면서 감정이 깊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도를 고민했다. 여성으로서의 길을 갈 건지, 경찰로서 접근하는 것인지, 마음으로 기철을 살피고 수사를 잡아내려는 순간이 많았어서. 과거와 현재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계속 살폈다"고 노력한 점에 대해 말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공개되는 소감을 묻자 한동욱 감독은 "좋은 연휴에 소개돼 좋다. 앞서 '무방'이 잘 돼서 다행이긴 하지만, 걱정이기도 하다. 저희도 충분히 재밌다"고 자신했다. 지창욱은 "작품에 참여한 배우로서 좋은 시기에 오픈을 하게 된 점이 너무나도 기쁘고 감사하다. 부담은 촬영 때 더 느꼈다.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촬영 때보다는 덜하다"고 말했다. 위하준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젊은 세대의 느와르라고 생각한다. 가족들과 웃으며 볼 수 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강조했다.

'최악의 악'은 오는 27일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