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롤링스톤즈 SNS
/사진 = 롤링스톤즈 SNS
세계적인 밴드 롤링스톤즈가 무려 18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고 5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 로스앤젤레스, 런던, 파리 및 기타 주요 도시의 상징적인 구조물에 그룹의 상징적인 로고가 투사되는 티저 캠페인을 진행해 왔던 롤링스톤즈는 2005년 이후 첫 정규앨범 발표한다고 밝혔다.

롤링스톤즈 멤버인 믹 재거(Mick Jagger), 키스 리차드(Keith Richards), 론 우드(Ron Wood)는 오는 6일 런던 해크니 지구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이 같은 사실을 자세히 밝힐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투나잇 쇼'(Tonight Show)인 지미 팰런(Jimmy Fallon)과 실시간 인터뷰를 진행하며, 이는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롤링스톤즈는 지난 수년 간 이번 신보 작업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앨범 중 적어도 한 곡에는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와 링고 스타가 참여할 것으로 전해진다.

롤링스톤즈는 지난해 데뷔 60주년을 맞아 유럽 투어에 나섰으며, 현재 80세가 넘은 멤버들의 건강 상태는 건재한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지난 2021년 8월 드러머 찰리 워츠(Charlie Watts)가 사망해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그의 빈 자리는 드러머 스티브 조단(Steve Jordan)이 채웠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