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케이티♥' 송중기, 하와이 '27억원 초호화' 부동산 조명 ('프리한닥터')
배우 송중기가 매입한 것으로 알려진 하와이 콘도가 주목받았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 닥터'에서는 '역대급 스케일, 스타의 해외 부동산' 특집으로 송중기, 손흥민, 방시혁 등이 보유한 해외 부동산을 조명했다.

이날 김소영은 "올해 영국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재혼 후 지난 6월 득남한 그는 아이와 함께 살고 있는 러브하우스는 어디일까"라고 언급했다.

이어 안진용 기자는 "출산 후에는 아내의 고향 로마에서 지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하며 "송중기는 집이 여러 채 있다. 서울에 하나, 로마에 하나, 그리고 하와이에 하나 있다"고 말했다.

하와이는 미국 내륙 지역 평균보다 부동산 가격이 높다. 송중기가 2019년 12월 당시 약 228만 달러(27억7000만원)에 H콘도의 한 호실을 매입했다. 46평의 호실에 2개의 침실, 2개 욕실을 갖춰져있다.
[종합] '케이티♥' 송중기, 하와이 '27억원 초호화' 부동산 조명 ('프리한닥터')
부동산 전문가는 "비슷한 타입의 호실은 지난해 280만 달러(약 36억 9000만원)에 거래됐다"며 "입지가 좋아 연식이 오래됐어도 가격이 올라간다. 해당 콘도가 위치한 카카아코 지역은 2010년대 급격히 발전한 신흥부촌이며 현재까지 대규모 주거 단지 개발 사업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시세가 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오상진은 "이곳의 투자 가치와 전망은?"이라고 질문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하와이 부동산에 문의한 거래자료를 보면 같은 타입 호실이 작년 기준 280만 달러에 거래됐다"고 답했다.

정주리는 "보통 콘도는 연식이 쌓이면 값이 내려가기 마련 아니냐? 그런데 올랐네?"라고 고개를 갸웃했고, 부동산 전문가는 "입지가 좋아지면 오래된 주택도 가격이 올라간다. 카카아코 지역은 와이키키와 다운타운을 잇는 지역으로 2010년대 들어서 급격히 발전한 신흥 부촌이다. 그래서 현재까지도 콘도를 비롯해서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 사업이 이어지고 있어서 앞으로 시세가 더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