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언론배급시사회
오는 9월 6일 개봉
영화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 /사진=조준원 기자
영화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 /사진=조준원 기자
'듣보인간의 생존신고'의 가수 이승윤은 다큐멘터리가 개봉한 소감을 밝혔다.

29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듣보인간의 생존신고'(감독 권하정, 김아현)의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감독 권하정, 김아현, 가수 이승윤, 출연자 구은하가 참석했다.

'듣보인간의 생존신고'는 대학 졸업 후 ‘듣보인간’으로 지내고 있던 세 친구가 ‘듣보인간’이었던 가수 이승윤의 노래에 반해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보겠노라 외칩니다. 세 사람의 꿈이 네 사람의 거대한 도전으로 완성되는 리얼 청춘 도전기다.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프리미어 공개 이후, 제9회 마리끌레르영화제,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24회 정동진독립영화제에서 상영한 바 있다.

처음 뮤직비디오 USB를 받았을 때 소감에 관해 이승윤은 "처음으로 USB를 공연 날에 받았다. 사실 확인을 안 하고 일정을 소화하고 밤에 확인했다. 당시에 비슷한 제안을 받았었다. 다 거절하다가 이들의 제안에는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영웅수집가' 뮤직비디오가 만들어진 이후, 3년 정도가 흘렀다. 다큐멘터리 '듣보인간의 생존신고'가 개봉한 소감에 관해 "마지막이라고 설정했던 시절의 감정을 웃으면서 음악인으로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운이 좋고 감사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누군가가 잃어버린 꿈을 다시 꿔보겠다는 새로운 꿈의 형태가 나의 노래가 일조를 한 것이 영광스러웠다. 힘들고 보람을 느낄 타이밍인지 결론을 내릴 수는 없지만, 내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사활을 건 시점에 누군가의 불꽃이 함께 닿아서 더 커진 불꽃이 된 것 같아서 영광스러웠다"라고 말했다.

영화 '듣보인간의 생존신고'는 오는 9월 6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