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한 인턴' 엄지원./사진제공=티빙
'잔혹한 인턴' 엄지원./사진제공=티빙
배우 엄지원이 첫 오피스물에 도전하는 소감을 밝혔다.

8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라미란, 엄지원, 이종혁, 김인권과 한상재 감독이 참석했다.

'잔혹한 인턴'은 7년 공백을 깨고 인턴으로 컴백한 고해라(라미란 분)가 성공한 동기 최지원(엄지원 분)에게 은밀하고 잔혹한 제안을 받으면서 겪는 내면의 갈등을 사회생활 만렙 경력의 경험치로 불태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라미란은 7년간 잊고 지냈던 자신의 이름 석 자와 자아를 찾기 위해 인턴 생활을 시작하는 고해라 역을 맡았다. 라미란은 "촬영을 마친지 1년이 넘었다. 찍을 때는 촬영한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전에 시사를 하며 보니까 너무 공감이 많이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라미란은 "경력의 단절이라는 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더라. 엄마나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도 마찬가지다. 단절을 겪은 후에 다시 시작하는 게 쉽지 않은 것 같다"며 "고해라라는 인물이 가진 열정이 잘 보이는 면이 있어서 그런 거에 중점을 두고 연기를 했다. 아내나 엄마 위치보다 순수하게 일을 하고 싶어하는 인간의 욕구가 잘 부각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엄지원은 마켓하우스의 실세이자 상품기획실 실장 최지원으로 분한다. 엄지원은 "해보지 않은 장르를 하는 걸 좋아하는데, 내가 오피스물을 안 해봤더라. 이 드라마가 오피스물인데 코미디가 섞여있어서 밝고 애잔해 재밌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캐릭터 이름도 지원이라, 나를 캐스팅 하기 위해 염두해 두고 쓴 줄 알았다. 물어봤더니 그건 아니었다더라"고 웃으며 "지원이는 성공을 위해 사생활을 포기한 여자다. 연애나 결혼을 포기하고 성공을 위해 한 길만 파 온 여자다. 이런 사람들을 대변하면 좋겠다 싶었다"고 덧붙였다.

'잔혹한 인턴'은 오는 11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