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강심장리그' 방송 화면.
사진=SBS '강심장리그' 방송 화면.
모델 신현지가 공황장애로 두 달 만에 몸무게가 13kg 빠졌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예능 ‘강심장리그’에서 모델 신현지는 “2018년에 공황장애가 심하게 터졌다. 어려서 외국에 나가 멘탈 관리가 안 됐다. 한꺼번에 와서 힘들었다. 두 달 만에 13㎏가 빠졌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아이러니하게 살이 빠지니까 모델로 일이 너무 잘 풀렸다. 그때 일이 잘 되고 C넬 쇼를 하러 가고 있었다. 파리에 도착했는데 신호 위반 차량이 저를 쳐서 제가 날아갔다”며 사고 당시를 회상했다.
사진=SBS '강심장리그' 방송 화면.
사진=SBS '강심장리그' 방송 화면.
신현지는 “차가 저를 친 거다. 그날 너무 다행인 게 멋 부린다고 롱코트에 청바지를 입었다. 그게 저를 보호해줬다. 몸은 안 쓸렸다. 기절했다가 깨어나 쇼에 갔다. MRI와 엑스레이 찍고 오라고 하더라. 찍고 올 테니까 세워달라고 했다. 외국 병원 시스템은 느리다. 4시간 기다려도 안 됐다. 쇼 시작 30분 전에 도착했는데 대타 모델을 구해놨더라”고 밝혔다.

당시 신현지는 울면서 항의했고, 끝내 워킹을 했다며 “그 이후에 힘든 게 없더라. 저런 것도 견뎌내면서 했는데”라고 했다.

또 신현지는 키 174.5㎝에 비해 발이 230㎜로 작은 편이라며 “평균 사이즈로 나오는 신발이 크다. 발에 힘을 주고 걷다 보니 인대가 늘어났다가 끊어졌다. 현재는 다시 묶어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