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명 뚫고 '귀공자' 마르코 役 낙점된 강태주 인터뷰
배우 강태주 /사진 = 스튜디오앤뉴
배우 강태주 /사진 = 스튜디오앤뉴
배우 강태주(28)가 연기에 진심이 됐던 순간을 돌아보며 눈물을 왈칵 쏟았다.

강태주는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귀공자'(감독 박훈정)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이번 자리는 배우로서 강태주의 첫 인터뷰였다.

이날 강태주는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돌아봤다.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강태주는 의경 군 복무 중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 연기자의 길을 시작하게 됐다고.

"대학생 때 저에게 모델을 해 보지 않겠냐는 제안이 들어와서 하게 됐어요. 그 일이 즐거웠고 저를 표현하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연기를 배워봐야겠다고 해서 연기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죠. 그런데 연기를 하다 보니까 너무 힘들더라고요. 하나를 깼을 때, 또 깼을 때 즐거움이 있었어요."

연기에 진심이 됐던 순간이 언제냐는 질문을 받고 잠시 망설인 후 입을 뗐다. 그는 연기 선생님의 조언을 떠올리다 갑자기 눈물을 쏟아 눈길을 끌었다. 강태주는 "정말 감사한 선생님이 계시는데"라고 말하던 중 뒤를 잇지 못하고 고개를 숙였다. 잠시 감정을 추스린 강태주는 눈물을 닦으며 말했다.

"선생님께서 연기를 잘 하려면 스스로에게 솔직해져야 되고 너를 아끼고 사랑해 줘야 남들도 너의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셨어요. 선생님이 저 항상 많이 혼내셨었는데 그만큼 응원도 많이 해주셨어요. '귀공자'에 캐스팅 됐다고 했을 때 되게 좋아해 주셨어요. 정말 감사했죠."

강태주는 "이 일로 앞으로 살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돌아갈 길은 없다는 마음으로 배우를 시작했다"며 연기에 대해 또 한번 진심을 토했다.
/사진 = NEW
/사진 = NEW
'귀공자'는 필리핀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는 복싱 선수 마르코(강태주 분) 앞에 정체불명의 귀공자(김선호 분)를 비롯, 각각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인 한이사(김강우 분), 윤주(고아라 분) 등이 나타나 펼쳐지는 추격을 담는다.

마르코 역의 강태주는 실제 코피노라고 여겨질 만큼 실제적이고 위화감이 조금도 느껴지지 않는 연기를 보여줬다. 영문도 모른 채 도망치는 서사를 소화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도 그만의 잠재력으로 설득력을 높였다. 1980대 1의 경쟁을 뚫고 캐스팅된 저력을 스스로 입증했다.

'귀공자'는 지난 21일 개봉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