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유토피아' 제작보고회
엄태화 감독 복귀작 8월 개봉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박서준이 선배 배우 이병헌과 함께 호흡하고 싶은 강렬한 마음을 나타내 눈길을 끌었다.

21일 오전 11시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 제작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주연 배우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박지후, 김도윤 등을 비롯해 엄태화 감독이 자리했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날 박서준은 "이번 역할 자체가 제 이전 작품과 많이 다른 결이 있는 거 같다. 이 안에서 그 많은 감정의 결을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이었다"며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꼭 하고 싶다고 느꼈던 이유는 엄태화 감독님도 만나고 싶었지만 이병헌 선배님 팬이어서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 저한테 제안이 온 작품도 아니었다. 이런 작품이 있다는 걸 알고 강하게 출연하고 싶다는 마음을 어필하면서 감독님도 잘 받아들여 주셨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박서준은 자신이 맡은 '민성' 캐릭터에 대해 "민성 캐릭터를 잘 표현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섬세하게 감정을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시간 공들였다고 저 자신도 느끼고 있다"고 미소 지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 중 이병헌의 비중에 대해 "6할"이라고 답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를 담는다.

오는 8월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