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배우 김선호(37)가 끝까지 자신을 믿어준 박훈정 감독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선호는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귀공자'(감독 박훈정)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김선호는 '귀공자' 캐스팅 당시 사생활 이슈가 불거졌음에도 끝까지 자신의 손을 잡았던 박훈정 감독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그 당시 박훈정 감독님 심정은 알길이 없죠. 저로서는 만감이 교차했어요. 박 감독님과 제작사 스튜디오앤뉴의 장경익 대표님이 이 사안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하시고 나서 제게 그런 말씀을 해주셨어요. '너만 괜찮으면 우리는 끝까지 할 생각이 있어'라고요. 그리고 감독님은 저한테는 계속 아무렇지 않은 척 하셨어요."

감독과 제작사 대표의 믿음을 확인한 김선호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는 "제 입장에서는 폐 끼치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이 컸다"고 했다. "당시에도 저 때문에 영화가 미뤄진 상태였고, 제가 안 하게 되면 더 미뤄지거나 손해가 있는 상황이었고요. '네, 하겠습니다'라는 말을 할 수 밖에 없었죠."

믿음에 충성으로 화답한 김선호와 박 감독은 현재는 좋은 형이자 친구 사이가 됐다. 그는 "감독님과 산책을 1시간씩 했다. 그 시간을 통해 나눈 대화가 연기에 큰 도움이 됐고, 인간적으로도 성숙할 수 있었다"고 했다.

"박훈정 감독님은 저한테 좋은 연출자님이시자 좋은 형이고 친구 같은 존재에요. 연기에 있어서도 생각을 나눠 주시면서 어떻게 하면 발전적일까 얘기해 주시죠. 사람 대 사람으로서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 지금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고, 발전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 말씀을 많이 해주셨죠."
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귀공자'는 필리핀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는 복싱 선수 마르코(강태주 분) 앞에 정체불명의 귀공자(김선호 분)를 비롯, 각각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인 한이사(김강우 분), 윤주(고아라 분) 등이 나타나 펼쳐지는 추격을 담는다.

김선호는 자신의 스크린 데뷔작인 '귀공자'에서 전작과는 완벽히 다른 캐릭터로 분해 연기 변신에 나섰다. 무자비하면서도 여유와 위트를 겸비한 반전 매력의 귀공자 캐릭터로 카체이싱, 와이어, 총격 액션 등 리얼하고 강렬한 액션을 소화했다.

'귀공자'는 6월 21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