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S '낭만닥터 김사부3'
사진제공=SBS '낭만닥터 김사부3'
‘낭만닥터 김사부3’ 한석규가 희망과 현실 사이 깊은 고뇌에 빠진다.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측은 13일 6회 방송을 앞두고, 충격에 휩싸인 돌담병원 권역외상센터의 모습을 공개했다. 그 속에서 복잡한 표정을 짓고 있는 김사부(한석규 분)의 모습이 그가 맞닥뜨린 상황이 무엇일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차진만(이경영 분)의 지시에 당황하는 외상센터 돌담즈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희망이 없는 중증외상 환자의 수술을 포기하라고 한 것. 차진만은 환자 보호자를 냉정하게 외면하고, 정인수(윤나무 분)는 무너진 보호자를 부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우진(안효섭 분)은 환자를 살리기 위해 필사적인 모습이다. 김사부에게 받은 가르침 ‘살린다. 무슨 일이 있어도 살린다’를 늘 새기며 의사로서 사명감을 키워온 서우진이다. 냉랭해진 분위기 속에서 오직 환자만을 바라보며 달려가는 서우진의 눈빛은 강렬히 빛나고 있다.

그 가운데 김사부는 고뇌에 빠지는 모습이다. 6회 예고 영상에서 김사부와 차진만은 가치관 충돌을 일으키며 대립하는 모습을 보였다. 차진만은 환자를 포기 않는 김사부에게 “네 눈엔 환자만 보이고 의사는 안 보여?”라고 되물었고, 이어 생각에 잠긴 김사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희망과 현실 사이에서 번뇌하는 김사부의 모습이 둘 사이 오간 치열한 대화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앞서 김사부는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넣든지, 냉장고가 부서지든지”라고 말하며, 외상센터를 향한 큰 그림이 있다는 의중을 드러냈다. 그리고 외상센터장으로 차진만을 들였다. 김사부와는 다른 의사 철학과 가치관을 가진 차진만은 자신만의 원칙을 가진 모습으로, 김사부와 다른 지점에서 고민을 던질 예정. 제작진은 “차진만이 말하는 현실에 맞닥뜨린 김사부의 모습이 그려진다. 그의 고민을 심도 있게 표현한 한석규의 섬세한 연기가 빛날 것이다. 안방극장을 몰입시킬 김사부 한석규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낭만닥터 김사부3’ 6회는 13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