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이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실버 멀버리 상을 받았다.

8일 배급사 바른손이앤에이에 따르면 '리바운드'가 제25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서 실버 멀버리를 수상했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다. 2012년 부산 중앙고가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일궈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사진=영화 '리바운드' 포스터
/사진=영화 '리바운드' 포스터
이탈리아 북동부 도시 우디네에서 열리는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다. 그동안 '기적',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1987', '군함도' 등이 관객상을 받았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리바운드' 연출을 맡은 장항준 감독을 비롯해 김은희 작가, 배우 정진운이 참석해 전 세계 관객과 만났다. 특히 '리바운드'는 경쟁 부문에 출품된 아시아 각 나라 43편의 영화들의 쟁쟁한 경쟁을 뚫고 관객들이 선정한 최우수상인 실버 멀버리를 받는 영광을 안았다.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세티는 "'리바운드'는 설득력 있고 세세한 농구 장면들,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인 인서트들이 가슴에 꽂히는 영화다. 모든 사람이 그 이야기의 용기와 솔직함에 감사함을 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리바운드'가 영화제 기간 소개된 영화 중 가장 성공적인 작품 중 하나로, 5점 만점 중 4.60이라는 매우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리바운드'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