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4주 간의 미니 4집 활동으로 '글로벌 루키' 저력을 입증했다.
위클리는 지난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4주간 이어진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 타이틀곡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의 공식 음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데뷔한 이후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쥐면서 컴백 전부터 미국 포브스가 '8월 가장 기대되는 걸그룹'으로 언급해 기대를 모은 위클리는 지난 4일 발표한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가 발표 당일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인도네시아-브라질 등 3개국 1위, 터키-홍콩-싱가포르 등 10개국 톱10을 기록하며 ‘대세 걸그룹’의 저력을 확인시켰다. 특히 위클리는 3만 1천 장을 돌파한 음반 판매고로 '자체 최고' 초동 기록을 또 한 번 경신, 전작에 이은 '커리어 하이' 성적으로 압도적인 성장세를 실감하게 했다.
이번 신보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주제로, 위클리만의 꿈 같고 특별한 여름 여행기를 담은 가운데 한층 성장한 생기 발랄 '썸머 하이틴' 매력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전작 활동에서 독특한 오브제 퍼포먼스를 선보인 위클리는 이번 신곡 'Holiday Party'에서는 어깨를 들썩이는 '서핑 댄스'로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퍼포먼스 맛집'다운 무대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이번 신곡 'Holiday Party' 뮤직비디오는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로 일주일만에 유튜브 조회수2천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전작 'After School' 뮤직비디오 역시 현재 1억 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어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통해 진행된 위클리의 ‘#홀리데이파티챌린지’에는 선배 아티스트인 효린을 비롯해 위아이 김요한, 에이티즈 여상, 드림캐쳐, 래퍼 픽보이 등 많은 셀럽들이 릴레이 참여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4주간 다양한 성과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활동 성료를 맞은 위클리는 성원에 힘입어 'Holiday Party' 뮤직비디오의 ‘B롤’을 깜짝 공개, 팬들에게 특별한 방법으로 감사를 전했다.
위클리는 29일 오후 6시 공식 SNS 채널 등지를 통해 'Holiday Party' 뮤직비디오의 거품 놀이 신과 골프 신 등 미공개 됐던 B롤 촬영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위클리는 어릴 적 로망인 '거품 놀이' 삼매경에 빠지는 한편, 골프 도전은 홀인에 연속 실패하는 등 통통 튀는 'K-하이틴' 매력으로 미소를 자아냈다.
한편 미니 4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위클리는 자체 예능 콘텐츠와 음악방송 MC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약하며 계속해서 '대세'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