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 방송 화면.
사진=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 방송 화면.
박시후가 고성희의 추락에 절규했다.

지난 7일 방송된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예측불가 전개로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박시후(최천중 역), 고성희(이봉련 역), 전광렬(흥선대원군 이하응 역)은 각자 지키고자 하는 바를 위해 분투하는 모습으로 극의 풍성함을 더했다.

앞서 최천중(박시후 분)은 권세가들이 모두 모인 연회장에서 흥선대원군 이하응(전광렬 분)의 둘째 아들 재황이 왕의 재목이라며 예언, 새로운 운명을 개척해나가기 위한 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또한 직접 왕을 만들 것이라는 범상치 않은 다짐으로 그가 보여줄 행보에 관심을 집중시켰다.

최천중은 충격적인 예언을 던진 뒤, 본격적으로 자신의 편을 만들기 위한 설득에 나섰다. 자신을 업신여기는 철종(정욱 분)과 조대비(김보연 분)를 향해 “저는 전하를 영원히 살리고자 합니다. 바로 이 세치 혀로 말입니다“라고 약속하는가 하면, 다음 왕위를 노렸던 이하전(이루 분)에게는 ”진정한 왕재는 살아남는 자“라고 회유하며 화려한 언변을 선보였다.

또한 최천중은 이하전을 설득한 뒤 자백서를 함께 찾아 나섰다. 자백서에는 이하응, 이하전이 역모를 꾀했다는 거짓 내용이 진술되어있기 때문. 결국 최천중은 이하전의 수하 연치성(임현수 분)을 통해 채인규(성혁 분)로부터 자백서를 빼앗아오는데 성공했다.

최천중은 이하응과의 만남 도중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았다. 이봉련이 총을 들고 있는 이하응으로부터 최천중을 지키기 위해 나섰다가 절벽 밑으로 추락한 것. 당황한 이하응과 절규하는 최천중의 모습은 충격을 선사했다. 이에 이봉련의 생사는 어떻게 될 것인지 이목이 쏠린다.

‘바람과 구름과 비’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