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왕>, 메이크오버가 시급하다
, 메이크오버가 시급하다" /> 4회 월-화 밤 9시 55분
점입가경이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 전형적인 캐릭터와 사건을 급하게 보여주었던 1회, 주인공들에게 닥친 갑작스런 고난을 지루하게 펼쳐놓은 2회, 덜컹거리는 이야기 속에 우연이 남발되었던 3회에 이은 은 여전히 시간을 거꾸로 달려간 듯한 드라마다. 그러나 의 진짜 문제는 단지 90년대 인기 트렌디 드라마를 썼던 작가들이 아직도 그 시대의 감수성에서 거의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마이클이 우연히 만난 영걸(유아인)의 재능에 반해 파격적인 조건으로 영입을 제안하는 과정을 비롯해 에서 패션, 아니 이야기를 다루는 방식은 엉성한 시침질에 가깝다. 툭 하면 직원을 자르라고 말하는 재혁(이제훈)이 옛 여자친구 안나(권유리)를 자신의 브랜드에 수석 디자이너로 영입한 뒤 뉴욕 컬렉션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데려오는 것은 고집 센 재벌 후계자 캐릭터의 예상 행동반경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이 큰 줄기의 사건을 구성하는 순간들의 리얼리티가 떨어지면서 이야기는 힘을 잃는다. 수없이 ‘명품’임을 강조하면서도 전혀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 의상과 소품, 전형적이면서 과장된 연기로 일관하는 패션업계 종사자들의 캐릭터 등 헐거운 이음매들이 하나하나 모인 결과다. 행운을 손에 넣기 직전 체포되어 한국으로 강제 추방된 영걸에 이어, 뉴욕패션스쿨에 다니고 있던 가영(신세경)이 갑자기 한국 땅에 떨어져 봉변을 당하게 된 정황을 시청자가 추측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불친절한 편집과 OST의 과잉도 더해졌다. 무성의한 디자인과 재단에서 좋은 옷을 만들어낼 수 없듯 멜로도, 코미디도, 갈등도, 열연도 소모된다. 의 메이크오버가 시급한 이유다.

글. 최지은 f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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