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스토브리그’ 조한선. /사진제공=SBS
‘스토브리그’ 조한선. /사진제공=SBS
SBS 새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조한선이 그라운드 밖에서 카리스마를 드러내며 상남자 포스를 풍긴다.

‘배가본드’ 후속으로 오는 12월 13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스토브리그’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그라운드 뒤에서 전쟁 같은 일상을 묵묵하게 치러내고 있는 프런트들의 피, 땀, 눈물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조한선은 ‘스토브리그’에서 야구팀 ‘드림즈’의 4번 타자이자 간판스타 임동규 역을 맡았다. 임동규는 ‘드림즈는 임동규만 피하면 된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드림즈의 실질적인 서열 1위. 우승 욕심이 없기에 ‘비운의 스타’라는 이미지에 스스로 만족하고 있다. 드림즈의 역사로 남아 유일한 영구결번 선수를 꿈꾸던 중 신임 단장 백승수(남궁민)가 드림즈로 새로 들어오자 갈등을 빚으며 대립한다.

이와 관련 임동규가 모자부터 신발, 커다란 가방까지 올블랙을 착장하고 카리스마를 분출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날카로움이 서린 눈빛과 서늘한 기운이 감도는 표정, 냉랭한 비소에서 거친 남성미를 지닌 임동규를 느낄 수 있다.

제작진은 “조한선은 드림즈 간판스타이자 4번 타자인 임동규 역을 위해 치열하게 연습하고, 또 연습하며 안성맞춤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쏟아 붓고 있다”며 “‘스토브리그’를 위해 각별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조한선의 맹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