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옥주현이 부른 ‘나의 나라’ OST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사진제공=JTBC
옥주현이 부른 ‘나의 나라’ OST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사진제공=JTBC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OST에 참여한다.

‘나의 나라’ 측은 1일 “주인공 한희재(김설현 분)의 테마곡이자 옥주현이 가창한 OST Part2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를 오는 2일 오후 6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는 희재가 서휘(양세종 분)를 곁에서 바라만 봐야 하는 애틋한 감정과 서로 엇갈리기만 하는 슬픈 인연을 서정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옥주현은 희재의 짙은 감정선을 한편의 수묵화를 그리듯 여운 깊게 표현했다.

‘나의 나라’는 지난 19일 서휘의 테마곡이자 정승환이 부른 ‘그건 너이니까’ 등이 수록된 Part1을 발매해 인기를 끌었다. Part1에는 ‘그건 너이니까’ 외에도 ‘Wild Road’(와일드 로드) ‘Remember’(리멤버)가 수록됐다.

‘나의 나라’는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정승환, 옥주현 등 화려한 OST 라인업을 구축하며 다음 가창자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 장혁 등이 출연하는 ‘나의 나라’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