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패션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캡처
패션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캡처
패션계 거장 칼 라거펠트의 별세 소식에 모델, 패션 디자이너 등 패션 관계자들과 국내외 스타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모델 한혜진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06년 파리에서 처음 그의 무대에 올랐을 때를 잊을 수가 없다”고 글을 쓰고 칼 라거펠트 흑백 사진을 올렸다. 이어 “팬으로서, 모델로서, 그리고 여자로서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그가 없는 펜디와 샤넬을 상상하는 건 힘들지만 그의 마지막 컬렉션들이 잘 마무리되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모델 혜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마워요 당신이 그리울 거예요. 칼, 편히 잠들길(Thank you and you will be missed. RIP Karl)”이라는 글과 함께 칼 라거펠트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스타일리스트 한혜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칼 라거펠트의 사진을 올리고 “칼 라거펠트, 편히 잠들길(RIP Karl Lagerfeld)”이라고 글을 남겼다. 배우 송혜교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편히 잠들길(Rest in peace)”라고 글을 남기고 ‘칼 라거펠트(karllagerfeld)’를 해시태그로 달았다. 송혜교는 칼 라거펠트와 함께 작업했던 자신의 사진을 올려 그를 추모했다. 모델 수주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칼 라거펠트에 대한 깊은 애도의 마음을 드러냈다.

칼 라거펠트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편히 잠들길, 칼. 영원히 당신을 사랑하는 팀칼 패밀리로부터(Rest in peace, Karl. Love forever from your TeamKarl family)”라는 추모글이 게재됐다. 이외에도 린제이 로한, 에이브릴 라빈, 베컴 부부 등 해외 스타들도 SNS에 추모글을 올렸다.

독일에서 태어난 칼 라거펠트는 프랑스 파리에서 19일(현지시간) 눈을 감았다. 향년 85세. 샤넬과 펜디의 예술 감독을 거치며 패션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렸으며, 2010년에는 프랑스에서 문화적 공적이 있는 이에게 수여하는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았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Please follow and like u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