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 사진=’나이트오프’ 커버
/ 사진=’나이트오프’ 커버
밴드 못(Mot)의 리더 이이언과 언니네이발관의 기타리스트 이능룡이 결성한 새로운 프로젝트 ‘Night Off 나이트오프, 이하 나이트오프’가 28일 오후 6시에 더블 싱글 ‘리뷰’와 ‘오늘 날씨는 실패다’를 멜론, 지니뮤직, 벅스뮤직 등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나이트오프는 서로의 음악을 존중하며 관심을 갖고 있었던 이이언과 이능룡이 2012년 우연히 함께한 술자리에서 프로젝트 유닛을 만들어보자는 얘기를 나누면서 시작됐다. 하지만 각자가 몸 담고 있는 밴드의 작업과 일정 등 바쁜 일정으로 인해 프로젝트는 더 이상 진척되지 못했다. 그러던 2017년 ‘언니네이발관’이 마지막 앨범을 발표하고 무기한 휴식기에 들어가면서 나이트오프 프로젝트는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나이트오프는 ‘외출이 허용된 밤’이라는 뜻으로 오랜 시간 동안 각자의 팀 활동을 해오던 이이언과 이능룡에게 이 작업은 ‘특별한 외출처럼 설레이면서도 여유롭고 또한 신비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담겨져 있다. 또한 모든 곡을 공동 작곡, 편곡하며 혼자만으로는 낼 수 없는, 꼭 함께 연주해야만 표현할 수 있는 사운드를 만드는데 집중했다.

더블 싱글 수록 곡인 ‘리뷰’는 헤어짐에 대한 곡으로 연인과의 이별 후 지난 일들을 돌이켜보는 곡으로 아프게 달아올랐던 원망과 자책의 감정들을 차분하고 담담하게 그려내었다. 두 번째 곡인 ‘오늘 날씨는 실패다’는 소박하지만 환상적인 모험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으로 산책하던 중 우연히 만난 친구들에게 이끌려 상상 속을 유영하게 되는 유쾌한 분위기의 곡이다.

나이트오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작업을 구상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앞으로 발표할 곡들과 이번 더블 싱글을 포함한 EP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