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SM타운 뮤지엄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타운 뮤지엄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오는 4일 새로운 전시·엔터테인먼트 체험공간 ‘SM타운 뮤지엄’을 개관한다.

‘SM타운 뮤지엄’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SM의 복합문화공간인 SM타운 코엑스아티움 3층에 마련된다. SM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콘텐츠를 전시하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신기술을 활용해 소속 아티스트와 가상으로 만날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전시 공간은 SM 아티스트들의 음반, 화보, 음악,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SM 아카이브’, 기획 전시 ‘스페셜 이그지비션(SPECIAL EXHIBITION)’, SM 아티스트들의 의상, 소품 등을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 갤러리(ARTIST GALLERY)’, SM 글로벌 공연 브랜드 SM타운 라이브의 무대 위아래를 담은 ‘SM타운 라이브 비욘드 히스토리(SM TOWN LIVE Beyond Story)’, NCT를 포함한 SM 아티스트들의 프로듀싱 과정을 볼 수 있는 ‘드림스 컴 트루 위드 엔시티(DREAMS COME TRUE with NCT)’ 등으로 구성된다.

색다른 체험 요소도 마련돼 있다.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 SM 아티스트와 함께 사진, 영상을 촬영하는 ‘AR 포토 위드 아티스트’가 마련된다. 또한 SM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MCN 방송 ‘잇 라이브(!t Live)’를 코엑스 아티움 외부에 설치된 국내 최대 규모 전광판인 ‘SM타운 외벽 미디어’에서 관람할 수 있다. SM 아티스트들이 녹음했던 스튜디오에서 스마트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레코딩 스튜디오(RECORDING STUDIO)’도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자사 아티스트들의 히스토리를 집대성해 상시적으로 전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는 것은 ‘SM타운 뮤지엄’이 처음”이라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 전 세계 K팝 팬들을 위한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SM타운 뮤지엄’의 티켓 예매는 지난 4월 30일 인터넷 예매 사이트 예스24와 SMTOWN 홈페이지에서 시작됐다. 오는 4일부터는 현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