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VAV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VAV 뮤직비디오 캡처
7인조 보이그룹 VAV(브이에이브이)가 신흥 유튜브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9일 정오 공개된 VAV(세인트반, 에이노, 에이스, 바론, 로우, 지우, 제이콥)의 세 번째 미니앨범 ‘SPOTLIGHT’의 메인 타이틀곡 ‘Spotlight(光)’은 유튜브 조회 수가 하루 만에 250만 뷰를 넘어섰다.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25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VAV와 미니 3집 ‘SPOTLIGHT’를 향한 네티즌들의 주목도가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 역시 VAV의 새 미니앨범에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특히 공식 SNS 팔로워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브라질 팬들 또한 신곡 뮤직비디오에 호평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이들의 열렬한 성원을 바탕으로 VAV는 이번 앨범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인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질 계획이다.

수많은 히트곡들을 배출한 프로듀서 라이언 전이 전체 프로듀싱을 맡은 VAV의 미니 3집 ‘SPOLIGHT’는 VAV의 세련된 모던 시크(Modern Chic)를 완성도 높게 표현했으며, 스토리텔링이 인상적인 앨범이다.

메인 타이틀곡 ‘Spotlight(光)’은 어반 알앤비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너 코드의 댄스 팝으로, 치밀한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라인,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VAV는 31일 오후 방송하는 MBC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