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신유미 / 사진제공=오드아이앤씨
신유미 / 사진제공=오드아이앤씨
싱어송라이터 신유미가 28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을 공개했다.

‘나만이 오직 널’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보컬 선생님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신유미가 본업인 싱어송라이터로 복귀하며 내놓은 곡이다.

신유미는 신곡을 통해 서로를 향해 느끼는 강렬한 감정과 끌림의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했다.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이끌리며 완전히 다른 시간과 공간으로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노래에 풀어냈다.

신유미는 이번 신곡에서 보컬 뿐 아니라 작사, 작곡 프로그래밍은 물론 건반과 기타 연주까지 소화하며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마음껏 드러냈다.

신유미는 다양한 음들을 매혹적인 목소리와 함께 배치해 색다른 음악 경험을 선사한다. 묵직한 울림의 비트와 날카로운 신스(Synth), 플랜저(Flanger) 건반, 펑키한 기타 연주까지 서로 다른 질감의 음을 정교하게 배열했으며 노랫말에 등장하는 거리, 시간 등의 표현을 시계 태엽소리, 코러스 등으로 표현했다. 또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윤상이 직접 최종 믹스 작업에 참여해 세련됨을 배가했다.

신유미 소속사 오드아이앤씨는 “‘나만이 오직 널’은 서로가 완벽하게 채워지는 듯한 충만한 기분을 경험하며 동시에 몽롱하게 빠져드는 순간의 감정을 신유미 고유의 감성으로 담은 곡이다”며 “EDM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는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음악 차별화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유미는 2013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2’를 통해 얼굴을 알린 후 솔로 활동과 함께 와이지 엔터테인먼트(YG), 제이와이피 엔터테인먼트(JYP) 등 대형 기획사 소속 아이돌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를 병행해 왔다. 또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지난해 엑소 첸백시(EXO-CBX)의 ‘크러쉬 유’(Crush U) 작사와 러블리즈의 ‘와우’(WoW!)와 ‘지금 우리’ 등의 작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나만이 오직 널’은 작곡가 겸 프로듀서 윤상이 설립한 일렉트로닉 레이블 디지털리언 스튜디오(Digitalian Studio)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음원 프로젝트 ‘디지털리언 나우’(Digitalian NOW)의 두 번째 트랙이다. ‘디지털리언 나우’는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탁월한 실력과 높은 잠재력을 가진 뮤지션들을 발굴해 윤상의 지원 아래 음원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