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2016년 다방면에서 활약한 김성은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2016년 다방면에서 활약한 김성은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성은이 그 누구보다 2016년 한 해를 알차게 보내고 새로운 2017년을 맞이한다.

그간 타고난 건강미와 밝은 에너지를 뽐내며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른 배우 김성은이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배우로서의 커리어는 물론, 아내이자 엄마로서의 보람찬 행보까지 선보여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성은은 지난해 영화 ‘비정규직 특수요원'(감독 김덕수)에 이어 ‘엄마의 공책:기억의 레시피'(감독 김성호)까지 모든 촬영을 마치고 3년 만의 스크린 컴백을 앞두고 있다.

‘비정규직 특수요원’에서는 이혼 후 딸의 양육비를 벌기 위해 보이스피싱에 나섰지만 죄책감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직원 ‘은정’역을 맡아 절절한 모성애와 인간적인 면모로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엄마의 공책:기억의 레시피>에서는 이종혁의 아내 ‘수진’역으로 그 동안 선보였던 역할과는 사뭇 다른 현실적인 캐릭터로 연기 변신을 꾀할 예정이다.

김성은은 2016년 예능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상반기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 여군특집4’에서 ‘악바리 여군’으로 감동과 웃음을 모두 잡으며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어 배우 박시연, 한채아와 함께했던 덴마크 여행기 MBC every1 ‘로맨스의 일주일3: 여배우들’을 통해서는 통통 튀는 예능감과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2016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특유의 활기찬 매력을 자랑한 김성은은 최근 MBC ‘닥터고’,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등 정보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을 알리며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성은은 남편 정조국 선수의 2016 K리그 대상 MVP 수상을 통해 명실상부 ‘내조의 여왕’으로 떠오른 바 있다. 특히 둘째 임신 사실을 공개하며 누구보다 행복한 배우이자 엄마로서의 바쁜 한 해를 마무리해, 둘째 출산과 두 편의 영화 개봉을 앞둔 김성은의 2017년 활약에도 열띤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한편 김성은은 현재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건강 프로그램 ‘닥터고’와 일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 출연 중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