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tvN ‘수요미식회’/사진제공=tvN
tvN ‘수요미식회’/사진제공=tvN
‘수요미식회’가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음식, 곰탕을 주제로 미식 주제를 펼친다.

16일 방송되는 tvN ‘수요미식회’ 곰탕 편에서는 개그맨 남희석, 배우 류수영, 가수 화요비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배우 류수영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요리를 한다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TV를 켜놓고 빵 반죽을 한다. 반죽이 잘되면 아기 엉덩이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 그 느낌이 좋다. 반죽을 발효시키고 오븐에 구워 부풀어 오르는 걸 보면 그것 자체가 힐링이 된다”고 전해 진정한 ‘요섹남(요리 잘하는 섹시한 남자)’의 면모를 보였다. 이어, “강력분을 사면 식빵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고, 박력분을 사면 과자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어지간 해서 다 맛있다. 요리를 따로 배운 적은 없다”고 밝혀 출연진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고.

가수 화요비는 MC 신동엽으로부터 “’청담동 황금비율’이라고 들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어 그 배경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화요비와 한 번쯤 술을 마셔본 사람이라면 그녀의 폭탄주 제조 비율에 감탄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그녀가 귀띔한 제조 비법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곰탕과 설렁탕의 차이와 명칭의 유래, 사골로 끓여 먹는 부위의 종류 등 곰탕에 관련된 유익한 이야기도 쏟아진다. 문 닫기 전에 꼭 가야할 곰탕집을 소개하던 중 남희석은 “이 식당은 내가 수요미식회를 나온 이유이기도 하다. 10년 넘게 방송에 소개하게 해달라고 졸랐는데 수요미식회 방송을 허락했다고 들어 깜짝 놀랐다. 원래 곰탕을 사먹지 않았는데 국물을 맛본 뒤 단골이 됐다”고 밝혀 맛집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수요미식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