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캐롤’이 감성 자극하는 명대사 영상을 공개했다.
인상적인 캐릭터 ‘리플리’를 탄생시킨 작가 패트리샤하이스미스의 자전적 소설을 원작으로 한 ‘캐롤’은 인생에 단 한 번 오직 그 사람만 보이는 순간, 모든 것을 내던질 수 있는 사랑을 만난 두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드라마.
케이트 블란쳇과 루니 마라의 연기력, 토드 헤인즈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 뿐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와 높은 프로덕션으로 멜로영화의 고전 탄생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3일 공개된 영상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영화 속 명대사들이 가득 담겨있다.
“당신은 세상 어디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여자야”를 시작으로 “그 사람에게 끌리거나 끌리지 않는 이유는 알 방법이 없어. 우리가 아는 건 그 사람에게 끌리느냐 아니냐 뿐이야. 서로 부딪히는 핀볼들처럼”, “새로운 사랑을 찾거든 그 기회를 잡아요”, “내 사랑에게, 우연이란 건 세상에 없어요. 모든 건 제자리로 돌아오기 마련이에요”, “언젠가 내 마음을 이해하게 될 거예요. 그날이 오면 그곳에서 당신을 반겨줄게요. 영원한 일출처럼 우리 앞에 펼쳐진 삶을”, “난 당신이 행복했으면 해. 내가 행복을 주지 못했지만…”, “우린 서로에게 가장 놀라운 선물이야” 등 영화 속 두 주인공 ‘캐롤’과 ‘테레즈’의 관계를 함축적으로 담은 대사가 눈길을 끈다.
마음을 설레게 하는 글귀들과 아름다운 선율에 감각적인 비주얼이 더해진 명대사 영상은 깊은 여운을 남기며 개봉을 앞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영화는 올해 미국 아카데미 6개 부문과 영국 아카데미상 최다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앞서 호주아카데미상에서 여우주연상(케이트 블란쳇)과 여우조연상(루니 마라)을 수상하며 아카데미상 수상의 가능성에 성큼 다가섰다. 2월 4일 개봉.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CGV 아트하우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