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APAN스타어워즈
APAN스타어워즈
‘2015 APAN 스타 어워즈’가 MBC 에브리원을 통해 생중계된다.

‘2015 APAN 스타 어워즈’는 지상파 방송 3사를 비롯한 종합편성채널 및 케이블 채널 등 모든 채널에서 방송된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를 대상으로 한 최고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2015 APAN 스타 어워즈’의 주관방송사인 MBC플러스 측에 따르면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을 통해 오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개최되는 ‘2015 APAN 스타어워즈 시상식’을 생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은 전 방송을 통합하는 국내 최대, 최고의 드라마 페스티벌로 보다 객관성을 강화하고 공신력을 높여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보였던 연기자는 물론,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지닌 작품의 제작자 역시 수상 후보로 정해 2015년 최고의 영광을 기린다. 또한 여느 시상식과는 다르게 시청률에 의존하지 않고 배우의 연기력에 중점을 둬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배우들의 뜨거운 수상 경쟁이 예상된다.

본 시상식은 신인상(남/녀)을 비롯해 연기상(남/녀), 우수 연기상(남/녀), 최우수 연기상(남/녀), 대상에 해당되는 본상과 한류특별상, 아역상, 베스트OST상, SNS웹드라마상, 베스트 드레서상 등 다채로운 부문에 걸쳐 시상된다.

수상자는 최종수 심사위원장을 필두로 감독, 드라마작가, 기자, 평론가, 연예매니지먼트협회 임원단 등 드라마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성을 기반으로 신중하게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에 앞서 전날인 27일에는 원주종합체육관에서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하는 ‘드라마OST 콘서트’가 개최되어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하는 만큼 국내외 팬들은 물론 전 세계의 팬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펼쳐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원주시와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공동 주최하고 MBC플러스가 주관방송으로 참여하는 이번 시상식은 한국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K-DRAMA를 K-POP과 더불어 전 세계로 확장, 한국 드라마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내 팬들과 전세계 팬들이 함께 공감하고 하나가 되는 축제가 될 것이다.

MBC플러스는 ‘멜론뮤직어워드’의 성공적 개최 이후 ‘2015 APAN 스타 어워즈’ 주관방송사를 맡았다. MBC플러스는 앞으로도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다양한 협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28일 오후 7시 강원도 원주시 원주종합체육관에서 ‘2015 APAN 스타 어워즈’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MBC 플러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