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임휘준 인턴기자]
EQ900
EQ900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의 ‘EQ900’가 처음 공개됐다.

현대자동차는 10일 남양연구소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출시 예정인 EQ900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했다. 이날에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EQ900의 외관 렌더링 이미지가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EQ900의 핵심 키워드는 ‘인간’으로 사람이 차에 앉아 누릴 수 있는 안락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고 현대차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차세대 핵심인 자율주행 기능에 신체 조건별 자세 조정이 가능한 퍼스트클래스 VIP 시트까지 적용하는 등 최첨단 기술로 중무장했다.

국산차 최초로 뒷면 유리에도 차음 글래스를 사용하고, 환기부에도 흡차음재를 보강해 미세한 틈으로 유입될 수 있는 작은 소음도 차단했다.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기존 모델의 16.3% 대비 3.2배로 향상된 51.7%로 높여 전방위적으로 충돌 대비 안전성을 강화시켰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릴 ‘EQ900’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최상의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초대형 세단뿐 아니라 대형 세단, 중형 세단, SUV, 스포츠 쿠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서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휘준 인턴기자 sosukehello@
사진. 현대자동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