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SBS '백종원의 3대천왕'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의 먹방 12종세트가 공개됐다.

28일 첫 방송될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천왕)은 백종원-이휘재-김준현이 3MC로 의기투합, 같은 메뉴지만 완전히 다른 맛을 가진 요리들의 탄생 과정을 상세히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3대천왕’에서는 백종원이 전국 방방곡곡 맛집 투어를 돌며 직접 방문해 맛을 보고 검증한 요리명인 3인을 스튜디오로 초대해 3인 3색의 요리쇼를 선보인다.

‘3대 천왕’ 1회를 장식할 첫 메뉴로는 술안주와 밥반찬 등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오랜 사랑을 받아 온 ‘돼지 불고기’가 등장한다. 백종원은 1회 명인을 찾기위해 나주, 김천, 대구, 서울 등 전국을 순례하며 리얼한 먹방 열전을 펼쳤고, 사정없이 벌어진 입안으로 돼지불고기와 쌈을 계속해서 투입하면서 두 접시는 기본으로 해치우는 등 먹어도 배고픈 먹방계 히딩크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그는 눈을 감고 입 속 음식을 최대한으로 느끼는 일에만 몰입하는가 하면, 어린 아이처럼 해맑은 표정으로 식후에 찾아오는 뿌듯한 행복을 표현하기도 했다.

특히 백종원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백종원 표 3단계 먹방이 보는 이들의 식욕을 자극한다. 그는 음식이 나오면 먼저 냄새를 맡고, 먹음직스럽게 폭풍 흡입을 하는 등 단계별 먹방 패턴으로 음식의 냄새와 맛을 선명하게 전할 예정이다. 백종원은 진짜 맛있는 음식을 발견했을 때 그만의 독특한 어깨 리액션을 보이며 진정성 담긴 먹방을 선보였다.

‘3대 천왕’ 첫 방송에서 백종원은 대한민국 맛집을 투어하며 오랜 시간 쌓아온 맛있게 먹는 법을 아낌없이 방출할 예정이다. 백종원은 같은 메뉴라 해도 맛집마다 특성과 나오는 반찬에 따라 먹는 방식을 달리하며 보는 이를 맛의 신세계로 인도할 전망이다. 그 동안 감춰온 백종원 만의 맛집 100% 즐기기 노하우가 다량 공개될 ‘3대 천왕’ 1회에 뜨거운 호기심이 쏠리고 있다.

제작진 측은 “백종원의 실감 나는 먹방이 TV 너머 시청자들에게까지 명인의 맛을 전하며 짜릿한 대리만족을 선사할 것”이라며 “백종원, 이휘재, 김준현 3MC의 찰떡 호흡 속에 생생한 요리 중계와 맛을 고스란히 표현하는 먹방이 맛깔나게 담긴다. ‘3대 천왕’ 첫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매주 금요일 밤 주말 외식 메뉴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명쾌한 해법을 제시, 친절한 맛집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3대 천왕’은 28일 오후 11시 25분 첫 방송된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