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한밤의 TV 연예' 임영규
SBS '한밤의 TV 연예' 임영규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한밤’ 임영규가 보이스피싱 제보자로 경찰에 포상을 받았다.

지난 12일 오후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이하 한밤)’에서는 보이스피싱범을 경찰에 신고해 포상을 받은 임영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경찰 측은 “임영규의 신고로 전화사기범을 잡았다. 결정적인 제보를 해 주셨다”며 “임영규는 2년 전에 ‘대출을 해주겠다’는 말에 속아서 자신의 명의로 된 계좌를 보낸 적이 있다. 그렇게 보이스피싱에 이용돼 조사를 받았다. 근데 이번에 똑같은 수법의 전화가 와서 이것은 보이스피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시더라”고 전했다.

이에 임영규는 “2년 전에는 사기범을 못 잡았다. 이번에는 무조건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 진짜 급한 돈이에요’, ‘제발 대출해 주세요’, ‘이자 좀 싸게 해주세요’ 라고 하면서 보이스피싱범을 속이기 위해 연기까지 했다”며 “이후 택배 기사 분에게 카드를 보냈다고 한 뒤 경찰에 신고를 했다. 카드는 사기범에게 전달됐고 경찰은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가 돈을 출금할 때 잡았다고 하더라. 근데 그 사이에 벌써 도용된 내 계좌로 11명인가 12명이 돈을 보냈더라. 다행히 피해는 막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임영규는 경찰 측으로부터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 50만원을 받았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SBS ‘한밤의 TV연예’ 방송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