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스텔라
스텔라
걸그룹의 스텔라의 상징은 ‘파격 섹시’다. 이름을 알린 ‘마리오네트’부터 사진 한 장만으로 화제를 모은 ‘떨려요’까지, 스텔라는 섹시 끝판왕이 됐다. 무대 위에서 아찔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스텔라를 보면 뼛속까지 섹시할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 만난 스텔라는 섹시하지 않았다. 귀여웠다. 멤버들끼리 투닥거리는 모습과 함께 생일 때 스티커 사진을 꼭 찍는다는 귀여운 전통도 있었다. 스텔라 멤버들의 섹시 뒤 감춰진 진짜 매력을 직접 들었다.

스텔라 민희
스텔라 민희
Q. 먼저 ‘비밀병기 그녀’로 활약하는 민희의 매력에 대해 말해보자.
가영 : 백치미가 귀엽다. 백치미 때문에 우리가 조금 힘들 때도 있고, 같이 안고 가야 될 때도 있지만… 하하.
민희 : 사실 내가 건망증이 심한데 예전에도 고속도로 휴게소에 휴대폰을 두고 왔다가 유턴을 하기 위해 톨게이트를 찾아서 다시 돌아왔던 적도 있다. 한 시간 늦게 퇴근했다. 하하.
가영 : 노력을 많이 하는 친구다. 직캠을 보고 연구를 한다. 나날이 직캠이 발전한다.
민희 : 직캠이 어느 방향에서 찍힐지 모른다. 최대한 각도와 라인을 살려가면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레전드 직캠은 작년 3월 해천대 직캠! 사실 검색하면 제일 위에 뜬다. 하하.
가영 : 또, 눈웃음! 섹시!
효은 : 몸매가 타고났다. 민희가 먹어도 먹어도 허리 라인이 없어지지 않는다.
가영 : 잠깐 ET가 됐다가 콜라병이 된다. 회복력이 최고다.

효은
효은
Q. 메인보컬 효은의 차례다.
전율 : 혀가 짧다. 애교가 많다는 소리다. ‘기싱꿍꼬또’를 이을 수 있는 애교가 많이 준비돼있다.
가영 : 우리는 참는다.
효은 : 멤버들이 싫어해도 계속한다. 원래 어렸을 때부터 남자한테만 애교 부리면 여자들이 안 좋아하는데 여자한테 애교부리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애들이 싫어해도 다 좋아하더라. 하하.
민희 : 좋아하기보다 처음에는 이상했는데 이제 한 귀로 흘린다. 하하.
효은 : 애교를 할 때 목소리의 변화가 있다. 귀엽게 느리게 빠르게 여러 버전의 애교가 있다. 나만의 유행어를 만들고 있다. ‘아넹↗’처럼 짜증날 때 쓰는 여러 가지 애교, ‘하이음↘’ 같이 한숨 비슷한 건데 힘이 없는 애교가 있다. 이거 두 개를 강력하게 밀고 있다.
가영 : 효은이는 목소리가 예쁜 것 같다.
전율 : 여러 가지 소리가 난다. 성우 하면 잘 어울릴 것 같다.
효은 : 애니메이션 더빙하고 싶다. 거기서 마음껏 펼쳐봐야지!
가영 : 또, 멤버들을 잘 챙긴다.
전율 : 기념일 이럴 때 화이트 데이 이런 것도 꼭 챙겨준다.
민희 : 요즘 좀 뜸해졌다.
가영 : 그러고 보니 저번 화이트 데이 때 아무 것도 없었다!

스텔라 전율
스텔라 전율
Q. 막내 전율은 어떤가?
가영 : 되게 착하다. 진짜 착하다. 귀엽다.
효은 : 볼매(볼수록 매력)다. 첫 인상보다 알면 알수록 매력들이 많다. 같은 방을 쓰는데 말투가 매력이 있다.
민희 : 전율이가 흡수를 잘한다. 해보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도 모두 흡수한다. 효은의 애교도 어느새 하고, 한 명씩 흡수한다. 같이 지내는 사람 것을 흡수한다.
전율 : 그래서 나는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 나쁜 사람 만나면 나쁜 길에 빠질 수 있는데 언니들이 좋은 사람이라 좋다.
효은 : 피부랑 라인이 예쁘다. 굴곡졌다. 나올 때는 빡 나와 있어서 춤춰도 태가 다르다.
가영 : 라인이 달라서 같은 춤을 춰도 다르다. 몸매가 정말 예쁘다.
민희 : 막내라서 힘든 점이 많을 텐데 내색을 안 한다. 가끔 연기 연습하면서 화를 내는 거 같은데…
가영 : 어쩐지 화내는 연기만 한다. ‘넌 항상 그런 식이야’ 하하.
전율 : 연기 연습하면서 스트레스 푼다. 하하. 뭔가 그렇게 혼잣말 하면서 푼다. 정말 화가 날 때는 애국가를 듣는다. 그리고 슈퍼주니어 선배님 노래를 듣는다. 어렸을 때 팬이었는데 노래를 들으면 그때 그 시절이 떠오른다. 어렸을 때니까 마냥 행복했던 시절의 것만 떠올라서 기분이 좋아진다. ‘미라클’, ‘차근차근’ 달달한 노래들!
민희 : 막 차 안에 있으면 옆에서 율이가 ‘슈퍼주니어 날쌘돌이 슈퍼맨’이라고 혼자서 부른다. 하하.

가영
가영
Q. 마지막으로 가영이다.
전율 : 차분하다.
민희 : 깔끔하다. 그리고 가영 언니가 말장난을 잘한다. 라임을 잘 살리는 말장난이 있다. 약간 유머도 있고, 센스도 있다. 닮은꼴도 잘 찾아내고 성대모사도 특징을 잘 캐치한다.
전율 : 회사분들 성대모사 다 따라한다. 하하.
효은 : 피부도 타고났다. 좋은 걸 떠나서 색깔이 타고나는데 언니가 하얗고 아름다운 우유빛깔 피부다.
민희 : 여름에 안탄다. 진짜 신기하다. 깨끗해 보인다.
가영 : 원래 선크림을 안 발랐는데 20대 중반이 되니까 관리해야겠더라. 2달 전부터 바르기 시작했다.
전율 : 또, 다리가 길다!
가영 : 우리가 각자 다 뛰어난 부위가 있다. 전율은 전체적인 라인, 민희는 바스트, 효은은 목선!
민희 : 그리고 가영언니가 잘 챙겨준다. 내가 챙김을 받아야하는데 놓고 간 것을 챙겨준다. 하하.

Q. 그럼 잘 챙겨준다는 가영이 스텔라의 엄마인가?
일동 : 효은!
효은 : 아, 할머니에 가까운 엄마다. 하하.
가영 : 새벽형 인간이다. 아침잠이 없다.
민희 : 효은이가 아침에 혼자 박수치면서 산책한다. 멤버들이 깰까봐 조심스럽게 나갈 때가 있다. 식성도 어르신 식성이다. 하하.

스텔라 전율, 가영, 효은, 민희(왼쪽부터)
스텔라 전율, 가영, 효은, 민희(왼쪽부터)
Q. 스텔라 자체로서 섹시가 아닌 매력은 무엇인가?
민희 : 섹시함은 무대뿐이다. 무대만 벗어나면 20대 초반의 여자 아이들 같다. 안 믿을 수도 있는데 때 묻지 않은? 하하. 우리는 생일 때마다 항상 모인다. 초저녁에 모여서 같이 밥을 먹고 선물 수줍게 교환한다. 그리고 카페를 가서 커피를 마시고 마지막으로 스티커 사진을 찍으러 간다. 3년째 전통 같이 하고 있다.
가영 : 우리 셋은 좋아하는데 율이가 언제까지 언니들과 스티커 사진을 찍어야 하나 고민 중이다. 하하.
전율 : 돈낭비다! 스티커인데 붙이지도 않는다! (일동 : 맞네 맞아. 하하하.) 굳이 거기 가서 찍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민희 : 그러고보니 전율이가 배터리에 유일하게 스티커 사진을 붙여놓은 사람이다. 우리 얼굴을 또 어디에다가 스티커로 사용했을지 모른다. 하하. 또 우리가 평소에 섹시하게 입고 다니는 편도 아니고, 서로 사이도 좋으니까 오히려 우리의 평소 모습을 아는 사람은 무대 위의 모습이 프로 같은 느껴지고, 퍼포먼스라고 본다.
효은 : 그래서인지 우리는 어떠한 콘셉트도 소화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
민희 : 섹시함이 부각됐을 뿐이지 섹시만 한 게 아니다. 잘되면 하고 싶은 음악과 하고 싶은 이미지를 하고 싶다.

Q. 각자 하고 싶은 음악이 있다면.
가영 : 진짜 솔직하게 에이핑크 콘셉트가 부럽다. 데뷔할 때는 나도 언젠가 저런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처음에 ‘로켓걸’로 염색머리에 핀 붙이고 반짝거리는 것을 입고! 그나마 ‘공부하세요’때 만족했는데 그 이후에 섹시가 주목을 받다보니까.. 가수는 대중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것이고, 스텔라에게 원하는 것은 섹시이니 만족하고 있다.
민희 : 우리 자체를 이해해주고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졌을 때 섹시가 아닌 모습, 어떤 콘셉트라도 하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신나고 건강미 넘치는 씨스타 선배님과 비슷한 것을 해보고 싶다. 전체적으로 우리 노래가 마이너였다. 느리고 어둡고 한 맺힌 노래가 많다. 이번 노래는 당당한 편인데 조금 더 신나고, 음악만 들어도 들썩들썩하는 느낌을 주고 싶다.
효은 : 나는 약간 원더걸스 선배님의 ‘노바디’나 중독서 있는 밝은 노래가 좋다. 또 슈퍼창따이 작곡가님 노래들이나 레트로 느낌 나는 곡이 좋다. 실력적인 것은 발라드로 충분히 보여드릴 수 있는데 그룹으로서는 신나는 것이나 중독성 있는 것, 그런 노래에 대한 한이 있다.
전율 : 나는 ‘까탈레나’ 같이 독특한 콘셉트를 하고 싶다. 초밥을 머리 위에 올리고 싶다. 하하. (Q. 그러고보니 전율은 나나를 닮았다.) 실제로 나나 선배님을 정말 좋아한다.

스텔라, “섹시는 어쩔 수 없는 선택” (인터뷰①)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팽현준 기자 pangpang@, 디엔터테인먼트파스칼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