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선비_김소은_등장
밤선비_김소은_등장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가 120년만에 김소은을 보고 애절한 마음을 드러냈다.

15일 MBC ‘밤을 걷는 선비’ 측은 죽은 정인 이명희(김소은)와 똑같은 외모의 규수 최혜령(김소은)을 마주한 김성열(이준기)의 모습을 공개했다.

성열은 120년 전 명희가 자신을 살리고 죽음을 택한 것에 대한 죄책감을 지니고 귀(이수혁)에게 복수를 하고자 한다. 그런 성열의 앞에 120년 전 죽은 정인과 똑같은 외모의 혜령이 등장해 성열은 혼란스러움과 애틋함이 담긴 눈빛으로 혜령을 잡아 세운다.

바닥에 주저 앉은 성열의 모습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성열은 망연자실한 듯 길가에 주저 앉아 있으면서도 혜령만은 놓치지 않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성열은 애타게 혜령을 올려다 보며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으로 죽은 정인에 대한 그리움을 전하고 있다.

반면 공개된 스틸 속 혜령은 쓰개치마를 쓰고 도도하게 저잣거리를 걷고 있다. 특히 혜령은 입술을 꾹 다물고 아무런 감정이 없는 듯한 차가운 무표정으로 명희가 아닌 혜령임을 분명히 드러내고 있어 120년 후 등장한 혜령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MBC ‘밤을 걷는 선비’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콘텐츠K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