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씨스타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걸그룹 씨스타 신곡 ‘쉐이크 잇(SHAKE IT)’의 미소녀 커버영상이 중국 네티즌들까지 사로잡았다.

지난 30일 중국 최대 연예 포탈중 하나인 시나닷컴 메인에는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 미소녀 커버영상이 게재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앞서 29일 국내 SNS에서 핫이슈로 떠오른 이 영상속에는 농구장에서 챙이 긴 모자로 얼굴을 가리고 치마와 흰 셔츠를 똑같이 맞춰 입은 소녀들이 ‘쉐이크 잇’에 맞춰 군무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중국의 시나닷컴 이외에도 왕이 등 주요 포털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며 큰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싸이뮤직 등 전 음원사이트에서 10일째 일간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고 있다. 타이틀곡 ‘쉐이크 잇’은 히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흥이 넘치는 멜로디와 유머, 섹시코드가 가미된 영상, 따라 하기 쉬운 율동, 다 같이 춤출 때 빛이 나는 광장형 안무가 포인트다. 씨스타는 남녀노소 고른 팬층을 보유한 만큼, 국민 걸그룹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으로 올 여름 가요계를 후끈하고 달구고 있다.

‘쉐이크 잇’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일주일 만에 1,500만 뷰 돌파를 앞두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코믹한 판타지 장르로 제작돼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주희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대세’ 강균성, 셰프 최현석과 몬스타엑스의 셔누, 원호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경쾌한 음악과 안무, 유머코드가 결합돼 보고 듣고 즐거움을 갖춘 영상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씨스타는 신곡 ‘쉐이크 잇’이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시나닷컴 메인화면, ‘쉐이크 잇’ 안무 커버 영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