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_6월_3주차_차트
소리바다_6월_3주차_차트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샤이니가 무려 한 달간 소리바다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국내 최정상 아이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온라인 음악 포털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샤이니 ‘뷰(View)’가 6월 3주차(6월 15일~6월 21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샤이니 ‘뷰’는 각종 음악방송 1위는 물론 해외 케이팝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지난주를 끝으로 4집 앨범을 마무리 지었다.

백아연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 나가고 있다. 백아연은 이번곡에 자신의 경험담을 녹여내 진정성 있는 싱어송라이터로 평가 받고 있다.

가요계 퍼포먼스 강자 2PM이 컴백했다.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은 4위에 진입했으며 이번 앨범은 특히 2PM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해 앨범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육성재와 K팝스타4 출신 박혜수가 함께한 ‘후아유-학교2015’ OST ‘러브송(Love Song)’은 6위에 올랐으며 TS엔터테인먼트의 슬리피와 송지은이 의기투합한 ‘쿨밤’은 8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빌보드가 선정한 2015슈퍼루키 마마무의 ‘음오아예 (Um Oh Ah Yeh)’가 17위에 랭크 되었으며 MBC 주말드라마 여자를 울려의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 OST 화요비의 ‘너도 나처럼’도 3계단 상승한 20위에 올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난주는 샤이니의 강세 속에 큰 변동 없는 가요계였다면 씨스타와 AOA 등 걸그룹의 본격적인 컴백이 예정 되어 대중들의 눈과 귀를 흥미롭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소리바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