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두산베어스가 올랐다.

#두산베어스, 4연패 수렁…프로야구 순위 6위

프로야구팀 두산베어스(이하 두산)가 4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두산은 2015시즌 KBO 개막 이후 3연승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이후 두산은 네 경기 연속 패배하며 프로야구 순위 6위에 머무르고 있다.

특히 지난 7일 잠실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두산은 무려 27개의 안타를 허용하며 17대 4로 패배했다. 이날 6회까지 한 점도 기록하지 못한 채 9점을 내주어야 했다. 7회에 이르러서야 두산의 타격이 터지기 시작했으나 이미 기울어진 경기 흐름을 바꾸진 못했다.

두산은 8일 오후 6시 30분 넥센을 상대로 설욕전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두산이 4연패의 수렁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TEN COMMENTS, 파이팅!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