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씨 데뷔티저
씨엘씨 데뷔티저
씨엘씨 데뷔티저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큐브의 새 여그룹 씨엘씨가 18일 오후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 열린 미니앨범 ‘첫사랑’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씨엘씨의 다섯 멤버, 손 장승연 오승희 최유진 장예은의 5인 5색 매력을 한 곳에 모았다.

씨엘씨 손
씨엘씨 손
씨엘씨 손

#진정한 글로벌 멤버, 손(SORN)

씨엘씨 중 유일한 태국인 멤버인 손은 1996년 생, 만 18세 소녀로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으며 태국어를 비롯 유창한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까지 총 4개 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줄 아는 진정한 글로벌 멤버다.

손은 지난 2012년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tvN 아시아, 폭스 인터내셔널 채널(FIC)이 제작한 아시아 5개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 스타 헌트 시즌1’의 최종 우승자로 큐브 연습생에 합류하게 됐다. 손은 오디션 우승자다운 화려한 댄스 실력을 갖춘 것은 물론 외국인임을 의심하게 할 만큼 완벽한 발음과 감성을 지닌 출중한 보컬 실력 역시 갖추고 있어 더욱 매력을 더한다.

씨엘씨 장승연
씨엘씨 장승연
씨엘씨 장승연

#댄스-보컬-예능, 다재다능 ‘만능돌’ 장승연

동양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오밀조밀한 마스크가 인상적인 장승연. 그녀는 댄스부터 예능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만능돌’으로서의 필요충분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장승연은 1996년 생, 만 18세로 큐브에서 약 4년 간의 트레이닝을 거쳐 씨엘씨에 최종 합류했다. 특히 뛰어난 댄스 실력을 자랑하는 장승연은 파워풀한 락킹부터 장르를 가리지 않는 모든 퍼포먼스를 완벽히 표현해 내는 실력파 댄서로 특히 무대 위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낼 것으로 예상되는 멤버.

또한 장승연은 연습생 시절 진행해 온 거리 버스킹 공연을 통해 수준급 기타 연주와 함께 매력적 보컬 실력 역시 공개, 다방면에 탄탄한 실력을 갖춘 ‘팔방미인’으로 손꼽힌다. 또한 평소 재치 넘치는 입담과 호탕한 성격으로 팀 내 활력을 더하는 엔도르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장승연은 씨엘씨 내에 독보적 ‘예능돌’ 캐릭터의 조건을 갖추며 데뷔 이후 방송 전반에 걸친 화려한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씨엘씨 오승희
씨엘씨 오승희
씨엘씨 오승희

#빛나는 비주얼 멤버, 든든한 맏언니 겸 리더 오승희

신비로운 미모가 빛나는 오승희는 95년생, 만 19세로 팀의 맏언니이자 든든한 리더이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쳐온 수준급 피아노 연주실력은 물론, 작사 작곡 등의 프로듀싱 능력을 갖추고 있는 매력넘치는 재주꾼이다.

특별히 오승희는 파워풀하면서도 여성미 가득한 목소리를 지닌 꿀성대의 소유자로, 팀 내 메인 보컬 포지션을 맡아 팀의 음악적 바탕이 되어줄 전망이다. 그녀는 자신만의 가창력을 통해 큐브 선배 아티스트들의 곡에 두 차레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버스킹 공연과 두 차례의 피처링을 통해 탄탄한 보컬능력을 인정받은 오승희. 리더이자 메인보컬로서 그녀의 역할이 기대된다.

씨엘씨 최유진
씨엘씨 최유진
씨엘씨 최유진

#순진무구한 얼굴의 반전매력, 파워댄서 최유진

1996년생, 만 18세의 최유진은 한림연예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귀엽고 순진한 외모와는 다르게 파워풀한 춤 실력을 보유한 댄서다.

연습생 기간만 총 4년을 넘긴 씨엘씨의 최장수 연습생 출신인 최유진은 재즈댄스로 다져진 늘씬한 체구에 주먹만한 얼굴에는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움이 물씬 풍긴다. 최유진은 여린 외모와는 달리 초등학생 시절부터 연마해 온 파워풀한 춤 실력을 겸비한 씨엘씨 중 가장 큰 반전을 지닌 멤버다. 댄스 퍼포먼스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표현력으로 밸리 댄스부터 팝핀, 락킹, 하우스 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실력을 가진 최유진은 장승연과 함께 씨엘씨의 투 톱 댄서로 손꼽히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씨엘씨 장예은
씨엘씨 장예은
씨엘씨 장예은

#반전 매력의 랩퍼, 귀여운 막내 장예은

장예은은 1998년 생, 올해 만 17세로 현재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다. 그녀는 수준급 영어와 중국어 회화 실력을 갖춘 씨엘씨의 귀염둥이 막내다. 특히 166cm의 늘씬한 키와 긴 생머리로 고교시절 ‘첫사랑’을 보는 듯한 청순 비주얼을 자랑하는 예은은 그러나 실제로는 공포영화 마니아에 엉뚱 발랄한 성격을 가진 ‘반전 매력녀’로 매력을 더한다.

청순한 외모와 달리 파워풀한 랩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장예은은 2년 여간의 연습생 생활로 다져진 특유의 유니크한 보이스 컬러로 감각적인 랩을 선보이는 멤버기도 하다. 평소 꾸준히 가사를 써가며 대중들에게 완벽한 랩 메이킹을 선보일 수 있도록 실력을 갈고 닦아 온 노력파 멤버 장예은은 팀에 없어서는 안될 비타민 같은 존재로 압도적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5인5색의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는 씨엘씨, 18일 성공적인 쇼케이스를 선보인 그녀들의 데뷔 싱글 ‘첫사랑’은 오는 19일 공개될 예정이다.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